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Vol.19] 연세-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개설
작성일
2020.12.07
작성자
상경대학
게시글 내용


연세-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경제대학원은 국내 대학 최초로 네이버 클라우드와 연계해 내년 1월부터 ‘연세-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연세-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은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전문가인 연세대학교 교수진과 국내 최대 빅데이터&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 클라우드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아마존, 페이스북, 에어비엔비 등에서 데이터사이언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도 특강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과정에 대한 기초 교육부터 진행되며, 이론적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현실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실습에 기반하여 운영된다.

2020년 12월 1일부터 지원서 접수가 시작되며, 기초 과정과 응용 과정으로 나누어져 각각 8주의 교육 기간으로 운영된다. 2021년 1월에 개강하는 기초 과정은 비전공자들을 위해 입문자의 눈높이에서 진행되며, 2021년 3월 개강하는 응용 과정은 마케팅, 금융, ICT, 의약학 등 여러 산업에서의 실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사 결정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으로 구성된다.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과정을 수료하고 최종 시험을 통과한 수강자에 한하여 연세대학교와 네이버 클라우드 공동명의의 인증서를 취득하게 된다.



   연세-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홍보 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