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Vol.19] 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
작성일
2020.12.07
작성자
상경대학
게시글 내용

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


<대우관, 새로운 100년을 이끌어 가는 터전으로 거듭나다>



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이 지난 9월 11일 15시, 대우관 지하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을 고려하여 서승환 총장, 김동훈 행정・대외부총장, 송하경 상경·경영대 동창회장, 이두원 상경대학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오영수 KIDB자금중개㈜ 회장, 나우주 ㈜엘엠에스 회장, 곽정환 Cowell e Holdings 회장 등 20명의 주요 인사만이 함께했다.



대우관 리모델링 공사는 2016년 초 제1차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일부 공간을 리모델링 하였으며, 2년여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2018년 3월 16일 ‘상경대학 리모델링 및 모금위원회’를 신설하고 제2차 리모델링을 준비하였다. 제2차 리모델링 공사는 2019년 12월 착공해 2020년 3월 완공됐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열린 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현시키는 데 역점을 두었다. 1층 로비의 불필요한 계단을 없애 넓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켰으며, 학생들의 휴식 및 토의공간을 신설하고, 휴게공간을 개선하였다. 또한 교수 연구실, 강의실, 화장실 및 노후 인프라를 개선하였다. 또한 마지막으로 남은 각당헌의 리모델링을 11월부터 시작하여 내년 2월 학위수여식 전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공사 역시 교비에 의존하지 않고 동문, 교직원 등의 기부 재원으로 충당한다.


이날 준공식에서 서승환 총장은 준공사(원문보기)를 통해 “새로운 대우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들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상경대학의 위상에 적합한 최고의 교육 인프라여야” 한다며 대우관 리모델링이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들이 최상의 교육여건 속에서 도약을 준비하고 원대한 꿈을 펼치기를 바라는 정성이 이루어낸 성과”라 전했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씀하신 故 김우중 대우 회장의 사랑으로 마련된 대우관을 리모델링함으로써 더욱 빛나는 연세상경의 새로운 100년을 열 것이다.


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 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고, 사진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