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23년 8월 독어독문학과 어학연수 장학생 선발 기준에 대한 재공지
작성일
2023.02.07
작성자
독어독문학과
게시글 내용
게시글 내용


학과로 2023년 8월 어학연수 관련해서 많은 문의가 오고 있어 선발 기준에 대해 재공지합니다.


1. 

'박은관 뮌헨 어학연수'의 경우 학교에서 뽑는 교환학생이 아닌, 학과 기금으로 운영되는 자체적인 장학금 어학연수 제도입니다. 

그렇기에 모든 선발 기준은 교수 회의를 통해 정해지는 학과재량의 영역입니다.


2. 

앞서 합격자 발표에서 이미 공지 드렸던 대로, 교환학생이 독일어권(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인 경우 제외되는 것이었기에 학교를 통해 지원한 영미권 교환학생에 대해서는 이와 무관합니다.


3. 

2023년 1학기 독일어권 교환학생 대상자의 경우 이번 어학연수 지원자들을 상대로 파악할 수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2023년 1학기 독일어권 교환학생 대상자인 경우 합격자이더라도 전원 취소처리되며, 해당자들은 학과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8월 어학연수 기준으로 이미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생들이 불합격 처리되는 것이므로, 
 2023-1학기 독일어권 교환학생 대상자는 불가능하지만 2023-2학기 독일어권 교환학생 대상자는 올해 어학연수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4. 공지에서 밝혔던 '독일어' 과목이란 독일어(1), (2), (3), 독일어 텍스트 읽기, 독어 연습과 같은 '독일어 훈련과목'이 고려대상입니다.


문의가 있을 경우 학과 사무실로 메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