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소개

인사말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연합신학대학원 원장방 연 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학문적인 석박사 학위과정을 설립한 고등 신학연구기관으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추구하는 가운데 높은 수준의 신학연구와 탁월한 목회적 실천을 위해 섬겨왔습니다. 수준 높은 목회지도자들을 위한 주요 학위과정과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하며 지금까지 국내 어떤 신학대학이나 신학대학원보다 심원한 영향력을 끼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기독교 지도자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학문 공동체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특히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은 2015년부터 초기 선교사들의 희생적인 사랑과 헌신을 기억하고 이어가고자 전 세계 특히 남반부(Global south)의 미래 기독교 지도자를 양성하는 GIT(Global Institute of Theology)를 설립하여 운영해 왔습니다. GIT는 국내를 넘어 지구촌으로 그 관심과 이해 지평을 넓히는 국제적인 신학 교류의 장이 되고 있으며, 세계교회와 협력하여 난민 문제와 기후 및 지구생태환경문제 등 우리 시대의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며 공동의 선을 추구하는 에큐메니컬 공동체로서 창조적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다변화되는 사회 문화 속에서 민감하게 반응하며 섬세한 감성 지향의 목회를 통해 교회 공동체와 세상을 새롭게 할 기독교 리더를 세워가고자 합니다. 따라서 교회뿐만 아니라 사회 각 영역의 공적 생활(public life) 영역에 탁월한 기독교적 영향력을 끼치는 평신도 신학자(Christian thinker)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신학적 사유공간을 형성해 가고자 합니다. 지성과 책임성을 지닌 지도자, 탁월함과 겸손함을 겸비한 기독 지성인들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 속에 창조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마음껏 탐구되고, 다양한 사회 계층의 동료들과 협력함으로써 한국교회 목회자들과 기독교 리더들의 교육과 학문, 우리 사회를 향한 기독교적 헌신을 높은 차원에서 고양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