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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안내](2021 신입생)2021-1학기 특수교육대상자 우선수강신청 및 지원인력 연계 신청 안내(~2/15일 자정까지)
작성일
2021.02.04
작성자
장애학생지원센터
게시글 내용

<(2021 신입생)2021-1학기 특수교육대상자 우선수강신청 및 지원인력 연계 신청 안내>


※ 본 신청보다 신입생 학번 부여가 늦어져 홈페이지 접근이 불가능하여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안녕하세요. 윤리인권위원회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1학년도 1학기 특수교육대상자(2021 신입생) 우선수강신청 및 도우미연계 신청 등에 관한 신청 방법과 기간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본 안내는 2021학번 1학년 특수교육대상자(장애학생)에게 해당합니다.



1. 우선수강신청 지원 신청

우선수강신청 지원을 희망하는 1학년 특수교육대상자에 해당하는 학생은 '수강신청지원요청서'(xls양식)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양식

1) 본 안내메일 [붙임1] '수강신청지원요청서'(xls양식)

- 학번/성명/과목명/학정번호(분반 기입)/교수명/강의실/강의시간 등 모든 내역 정확하게 기입 요망

(엑셀 양식의 '예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작성 시, 예시는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번/학정번호, 분반 등을 오기입하는 경우, 수강신청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 신입생 학번 부여 일시가 2021년 2월 19일(금) 오후 4시로 예정되어 있어, 본 수강신청지원요청서 작성 시, 본인의 '학번'은 수험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센터에서 학번 입력 구글설문을 2월 18일 안내할 예정이오니, 19일(금) 오후 4시에 학번이 나오면 즉시 입력하여 제출 바랍니다.

2) 본 안내메일 [붙임1] ‘수강신청지원요청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 학내 수강신청 담당부서에 성명/학번/학과 등 개인정보가 공유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공유동의서는 반드시 서명하여 pdf파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 방법 : 본 메일(ablecenter@yonsei.ac.kr)로 회신 [제목: (김연세) 2021-1학기 신입생 우선수강신청]


다. 신청 기간 : 2021년 2월 5일(금) ~ 2월 15일(월) 밤 23:59(자정)까지


라. 수강신청 내역 확인 : 2월 22일(월) 오후 17시 (변경가능)

- 학생 화면: [수강확정내역]으로 표시, 본인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해당 과목을 취소하면 "신청이 확정된 과목입니다. 취소하는 경우 다시 신청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취소하시겠습니까?”라고 메시지가 나오므로, 주의 바랍니다.

(연세포탈 → 학부수강신청 링크 참고)

* 학부대학 인기 교양과목의 경우, 과목 개설 학과의 사정에 따라, 신청한 모든 과목의 수강신청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21학년도 1학기 장애학생의 강의대필(동일 강의) 등을 지원하기로 확정된 지원인력 학생의 경우, 우선 수강신청이 지원되므로, 강의대필/활동보조 지원 학생이 있는 경우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수강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가 게시되어 있지 않아, 수업준비에 어려움이 생기는 경우 해당 과목의 개설 학과 사무실에 연락해 강의계획서 게시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원인력 연계 신청

2021-1학기 수강신청과 함께 강의대필/(대면강의전환시)이동·활동지원 등의 지원인력 연계가 요청되는 학생은 '교육활동 지원인력 연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양식

본 안내메일 [붙임2] '교육활동 지원인력 연계 신청서'(xls양식) 및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서약서’

(과목명/교수명/강의시간/강의실/영어강의 여부 등 모든 사항 정확하게 기입)


나. 신청 방법 : 본 메일(ablecenter@yonsei.ac.kr)로 회신 [제목: (김연세) 2021-1학기 신입생 지원인력 연계 신청]

* 업로드 파일 제목에는 반드시 본인의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신청 기간 : 2021년 2월 5일(금) ~ 2월 15일(월) 밤 23:59(자정)까지 (연장가능)



3. 수업편의지원 신청

2021-1학기 수강신청과 함께 해당 과목 교수님께 편의지원이 요청되는 학생은 '수업편의지원요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양식

본 안내메일 [붙임3] ‘수업 편의지원 요청서’ 및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과목명/학정번호(분반 기입)/강의시간/강의실/교수님명 등 모든 사항 정확하게 기입)


나. 신청 방법 : 본 메일(ablecenter@yonsei.ac.kr)로 회신 [제목: (김연세) 2021-1학기 신입생 수업 편의지원 요청]

* 업로드 파일 제목에는 반드시 본인의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신청 기간 : 2021년 2월 5일(금) ~ 2월 15일(월) 밤 23:59(자정)까지 (연장가능)

* 편의지원 요청사항은 좌석배정, 강의교재 사전 제공, 과제조정, 시험시간 연장 등입니다.

** 시험편의지원이 요청되는 경우, 교수님들께서 강의 사전에 장애학생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필요사항을 준비하기를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편의지원이 요청되는 장애학생은 '수업편의지원요청서'를 개강 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편의요청서는 시험기간에 별도로 받습니다.)



본 안내사항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장애학생지원센터 이메일(ablecenter@yonsei.ac.kr) 및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학기 준비로 문의가 많은 상황으로, 되도록 이메일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 : ablecenter.yonsei.ac.kr (포탈 아이디/비번으로 홈페이지 로그인이 되지 않기에 본 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2. 4.


장애학생지원센터

첨부
[붙임1]2021-1_(본인성명)_신입생_수강신청지원요청서_양식.xlsx [붙임1]2021-1_(본인성명)_특수교육대상자_수강신청지원요청_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_양식.pdf [붙임2](본인성명)(2021-1)교육활동_지원인력_연계_개인정보동의서.pdf [붙임2](본인성명)(2021-1)교육활동_지원인력_연계_서약서.pdf [붙임2](본인성명)(2021-1)교육활동_지원인력_연계_신청서(장애대학생).hwp [붙임3](본인성명)(2021-1)수업_편의지원요청_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pdf [붙임3](본인성명)(2021-1)수업_편의지원요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