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추가 등록 신청 및 장애정도(등급) 변동사항 정보 제출 안내
- 작성일
- 2019.05.08
- 작성자
- 장애학생지원센터
- 게시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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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대상자 학적 추가 등록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특수교육대상자 입학전형 외의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장애학생, 중도에 장애가 발생한 학생 등은 장애로 인하여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신청·이용하기 위하여,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에 다음의 신청 및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도 소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본교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교 장애학생 지원제도를 이용·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특수교육대상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 담당자/전문가 상담 → 장애학생교육위원회 심의·평가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은 한 학기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학생이 장애에 따른 지원이 긴급하게 요청되는 경우에는 위원회 심의·의결 절차를 신속·간결하게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대상
1)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장애인 학생
2) 본교 재학 중 장애가 발생한 학생
※ 신청 대상 장애유형은 「장애인복지법」 상의 등록 장애인을 의미합니다.
3. 제출 서류
1)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 1부 ([서식1/2] 파일)
2)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사본 1부
3) (장애로 인하여 필요한 편의제공 사항이 포함된) 상급종합병원의 의사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각 1부
※ 위원회 심의·평가 과정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기간
1) 1학기: ~ 3월 2주차 수강변경기간 종료일자
2) 2학기: ~ 9월 2주차 수강변경기간 종료일자
5. 신청 방법: 장애학생지원센터 이메일(ablecenter@yonsei.ac.kr) 제출
[이메일 제목: 특수교육대상자 추가 등록 신청합니다]
학부 재학생은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추가 등록'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나, '대학원생'의 경우는 신청자가 소속 대학원에 요청하여, 소속 대학원에서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장애학생교육위원회 심의·의결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6. 지원제도 적용
본교 장애학생 지원제도는 본 홈페이지 지원제도 안내 게시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시에 적용받게 되는 지원제도는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장애학생 장애정도(등급) 변동사항 정보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 중, 입학 후에 장애정도(등급)의 변동이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본 센터로 제출해 주시기바랍니다.
학적 등록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요청 자료입니다.
1. 제출 서류: 관련 증빙 서류 (장애인증명서, 장애판정 관련 서류 등)
2. 제출 기간: 상시 접수
3. 제출 방법: 센터 이메일(ablecenter@yonsei.ac.kr) 로 제출
[제목: 장애정도·등급 변동 증빙서류 제출합니다(장애인증명서, 복지카드 사본 등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