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과 더불어 살아가는 연세공동체

모바일 메뉴 닫기
 

열린광장

제목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추가 등록 신청 및 장애정도(등급) 변동사항 정보 제출 안내
작성일
2019.05.08
작성자
장애학생지원센터
게시글 내용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추가 등록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특수교육대상자 입학전형 외의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장애학생, 중도에 장애가 발생한 학생 등은 장애로 인하여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신청·이용하기 위하여,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에 다음의 신청 및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도 소

 장애학생지원센터는 본교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교 장애학생 지원제도를 이용·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특수교육대상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 담당자/전문가 상담 → 장애학생교육위원회 심의·평가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은 한 학기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학생이 장애에 따른 지원이 긴급하게 요청되는 경우에는 위원회 심의·의결 절차를 신속·간결하게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자 학적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대상

 1)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장애인 학생

 2) 본교 재학 중 장애가 발생한 학생

 ※ 신청 대상 장애유형은 「장애인복지법」 상의 등록 장애인을 의미합니다.


3. 제출 서류

 1)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 1부 ([서식1/2] 파일)

 2)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사본 1부

 3) (장애로 인하여 필요한 편의제공 사항이 포함된) 상급종합병원의 의사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각 1부

 ※ 위원회 심의·평가 과정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기간

 1) 1학기: ~ 3월 2주차 수강변경기간 종료일자 

 2) 2학기: ~ 9월 2주차 수강변경기간 종료일자 


5. 신청 방법: 장애학생지원센터 이메일(ablecenter@yonsei.ac.kr) 제출

                 [이메일 제목: 특수교육대상자 추가 등록 신청합니다]


 학부 재학생은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추가 등록'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나, '대학원생'의 경우는 신청자가 소속 대학원에 요청하여, 소속 대학원에서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장애학생교육위원회 심의·의결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6. 지원제도 적용

 본교 장애학생 지원제도는 본 홈페이지 지원제도 안내 게시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본교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시에 적용받게 되는 지원제도는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장애학생 장애정도(등급) 변동사항 정보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 중, 입학 후에 장애정도(등급)의 변동이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본 센터로 제출해 주시기바랍니다. 

 학적 등록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요청 자료입니다.


1. 제출 서류: 관련 증빙 서류 (장애인증명서, 장애판정 관련 서류 등)


2. 제출 기간: 상시 접수


3. 제출 방법: 센터 이메일(ablecenter@yonsei.ac.kr) 로 제출

                [제목: 장애정도·등급 변동 증빙서류 제출합니다(장애인증명서, 복지카드 사본 등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첨부
[서식1]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신청서_서식.hwp [서식2]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신청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_서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