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대학원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대학원 바이오산업공학협동과정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 바이오산업공학협동과정 주임교수이동우

본 대학원 협동과정은 바이오인더스트리의 고부가가치 핵심소재인 기능성 생물소재의 발굴과 산업화의 비전을 갖는 ‘생물소재공학협동과정’으로 1996년 설립된 이후, 관련 학·연·관 및 산업계의 협력으로 전문 인력 양성 첨단 교육기관으로 지난 23년간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에 2019년 9월 1일부터는 ‘바이오산업공학협동과정’으로 새롭게 학과명을 변경하면서, 미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원천 및 응용기술개발과 핵심 인재양성을 위한 중추적 대학원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자 새로운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본 협동과정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생체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생물소재 개발을 비롯해 바이오산업공학 분야 전반에 필요한 기초, 응용 및 현장중심의 지식 습득을 위한 다학제적 특성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 분야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특히 본 과정에서는 바이오산업공학 분야의 산업체 인력을 중심으로 선진 과학기술에 대한 정보와 국제 경쟁력 있는 기술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바이오산업공학 석·박사학위 제도를 구축함으로써 고급 전문인력 양성 및 새로운 산학협력 패러다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바이오산업공학 분야에서 다음과 같은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1)  바이오산업공학 분야의 혁신적인 산학연계 석·박사 대학원 교육과정 확립

2)  바이오산업공학 분야의 산학 핵심인력 교류에 의한 유기적인 산학협력 Network 구축

3)  바이오산업공학 분야의 장기적인 우수 산업인력 양성 시스템 장착

 

이미 다수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각자의 연구 및 산업분야에서 본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고 있어 앞으로는 이를 동문과 현재 수학중인 원생들간의 실질적인 교류와 상호 네트워크 구성으로 우리 바이오산업협동과정의 내실화 및 보다 알찬 발전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바이오산업공학협동과정 교수님들과 원생들 모두 많은 관심과 성원을 해주시길 기대하며 간략히 인사 말씀을 가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