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UI 소개

심벌마크


심볼마크

 

 

연세대학교 심벌마크는 대학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벌마크는 대학내의 조직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연세대학교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심볼마크 설명

방패속의 ‘ㅇ’은 원만무애한 이상의 세계를 목표로 한 인격의 완성을 뜻하며 ‘ㅅ’은 튼튼한 기초를 닦아 박학의 기반위에 전공을 세우려는 학문적 태도를 나타낸다. 또한 ‘ㅇ’은 하늘(天)을 뜻하고 ‘ㅡ’은 땅(地)을 의미하며, ‘ㅅ’은 사람(人)을 가리키는 것인데, 이는 연세대학교 교육의 대본(大本)인 천, 지, 인 (天, 地, 人)의 삼재(三才)를 상징하고 있다. 아울러 ‘책’은 진리를, ‘횃불’은 자유를 의미하고, ‘방패’는 이러한 실천의 두 이념을 수호함을 뜻한다.

 

 

 

o 연세대학교에서 의뢰받은 용역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발주부서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o 개별학생이나 졸업생에게는 고해상도 이미지가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학교가 공식 인정한 학생회(동문회) 행사 등에 사용이 필요한 경우       에 한해, 각 소속대학(원) 행정팀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o 교직원은 그룹웨어 내 '게시판 → 사내게시판 → 서울캠퍼스 → 신촌행정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볼 다운로드(교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