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사안내

Bachelor's Degree

제목
디지털 애널리틱스 융합학과, HS애드와 빅데이터 분야 협력 협약
작성일
2021.09.06
작성자
디지털애널리틱스융합학과
게시글 내용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서재근 HS애드 CX사업 부문장과 임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융합학과 주임교수, 김우주 교수 등이 참석했다.

HS애드는 이번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통합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서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HS애드는 고객들이 디지털 상에서 제품을 인지하고 탐색을 거쳐 구매와 사용 단계에 이르게 되는 고객 경험 여정(CEJ, Customer Experience Journey) 전반에서 고객이 느끼고 있는 결핍을 발견했다.

이에 브랜딩에서 커머스까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하는 고객 경험 관리모델 'CX CLINIC'을 만든데 이어, 올해는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실행을 본격화하기 위해 국내외 250여명 규모로 CX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상의 고객 경험 컨설팅을 시작하면서,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역량이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량의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것이다.

HS애드는 CX사업을 포함한 디지털 사업 비중이 올해 처음으로 4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MOU로 연세대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전공 대학원생들은 새로운 데이터 분석 방법론을 실전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HS애드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참신한 접근 및 최신 트렌드 센싱을 통해 대(對) 광고주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재근 HS애드 CX사업부문장은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에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역량을 강화하며 고객 경험 기반의 마케팅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게시판] HS애드, 연세대와 빅데이터 연구개발·사업화 산학협력

https://www.yna.co.kr/view/AKR20210822011500003?input=1195m



서울경제

HS애드 'CX 사업' 띄운다···연세대와 MOU 체결

https://www.sedaily.com/NewsView/22QAD8KLMW



파이낸셜뉴스

HS애드·연세대 빅데이터 사업화 협력

https://www.fnnews.com/news/202108221948456261



서울신문

HS애드, 연세대와 업무협약…데이터 기반 마케팅 연구 및 인재 양성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822500079&wlog_tag3=naver



파이낸셜뉴스

HS애드, 연세대와 빅데이터 연구개발·사업화 업무협약

https://www.fnnews.com/news/202108221013200505



이데일리

HS애드, 연세대학교와 MOU…디지털 마케팅 강화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41526629149944&mediaCodeNo=257&OutLnkChk=Y



조선일보

HS애드, 연세대와 손잡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사업 박차 가한다

https://biz.chosun.com/industry/company/2021/08/22/CXUQ4XZUIFAADHRK3X2TI2B6N4/?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뉴스핌

HS애드·연세대,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연구·인재양성 협력

https://www.newspim.com/index.php/news/view/20210820000838



news1뉴스

HS애드, 연세대와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연구 및 인재 양성 MOU

https://www.news1.kr/articles/?4409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