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뉴스/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학부/대학원] 서울대병원 Medical AI Challenge 2022 (참가신청 ~11/11)
작성일
2022.11.01
작성자
전기전자공학부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병원 Medical AI Challenge(MAIC) 운영사무국입니다.


총상금 500만원과 서울대학교병원장상이 주어지는 AI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참가신청 ~11/11)


서울대학교병원과 주식회사 아워랩은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한국지능정보사회지능원)을 통해 1000 건 이상의 자가 수면 검사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수면 인공지능 경진대회(Sleep AI Challenge) ver. 3"를 개최합니다.


수면 데이터는 인생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 라이프 로그 데이터로서, 의료 분야는 물론 산업계에서도 관심이 많은 주요 빅데이터 입니다.


지난 2021년 2월과 10월에는 각각 수면 질 데이터(수면다원검사 이미지 데이터)와 적외선 수면 동영상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면 단계를 추론하는 국내 최초의 수면 인공지능 경진대회(Sleep AI Challenge ver. 1 및 2)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많은 팀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기량을 보여주었습니다.


3회차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수집 가능한 액티그래피, 심전도 및 소리 데이터 등의 자가 수면 검사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장 흔한 수면 질환인 수면무호흡증 리스크를 예측하는 모델링이 태스크로 주어집니다.


자연지능(인간)의 판독 과정을 모사한 새로운 인공지능 학습 전략으로 교내의 인공지능 분야 연구자들이 서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경진대회는 아래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됩니다.

- 사업명 :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과제명 : 자가 검사 데이터 구축 사업(총괄책임자: 서울대학교병원 신현우 교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포스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대회에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https://maic.or.kr

*대회문의: snuh.maic@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