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교육프로그램] 2008 'Art in London' FAQ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들)
작성일
2021.08.30
작성자
젠더연구소 관리자
게시글 내용


1.       Art in London은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Art in London은 런던 현지에서 전문가들의 수업을 들으며, 런던의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방문하는 예술경영 및 문화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동 프로그램은 영국 숨아카데미(SUMM)와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이화여대 미대에서 지난 7년간 운영된 바 있습니다. 연세대 프로그램은 서양미술사를 포함한 큐레이팅, 예술경영과 문화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 2주간 진행됩니다.

 


2.       프로그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선발된 40명의 학생은 7월 26일 인천공항에서 함께 출발하여 런던 정경대(LSE) 기숙사로 들어가게 됩니다. 수업은 28일(월)요일부터 시작되며, 8월 8일 (금)요일까지 강의와 현장방문을 중심으로 상당히 인텐시브하게 운영됩니다. 저녁시간 일부와 주말은 수업 없이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날에는 조별 발표와 평가가 있을 예정입니다.

 


3.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4월 30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와 성적증명서 1부를 gender@yonsei.ac.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젠더연구소 홈페이지(web.yonsei.ac.kr/gender)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형식은 자유로운 에세이 스타일로 자기소개, 지원목적, 장래 커리어 계획 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4.       성적증명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성적증명서는 스캔하여 지원서와 함께 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젠더연구소로 팩스(02-362-4895)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성적은 지난 학기 성적까지 기록된 증명서를 보내주시고, 석,박사 1학기차에 재학중이라 현재 성적이 없으신 분들은 학부 과정의 성적증명서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5.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나요?

Art in London은 연세대학교 신촌/원주 캠퍼스 학부 3-4학년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여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졸업생은 제외됩니다.

 


6.       총 비용은 얼마인가요?   

수업료는 1550파운드 (한화 307만원, 4월 21일기준)이며, 이는 숙박료, 강의료, 공연/전시관람료, 점심식사, 저녁식사 2회, 교통비, 교재비가 모두 포함된 가격입니다. 왕복항공권과 개인 저녁식사 비용은 제외된 가격입니다. (저녁식사는 취사가능)

 


7.       왜 이렇게 비싼가요? 장학금이 있나요?

Art in London 수업료는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다만 영국 현지 물가가 한국에 비해 현저히 비싸고, 학비의 대부분은 현지 기숙사 비용과 강의실 사용료, 참여하신 유명 강사선생님들의 강의료로 사용된다는 점 등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화여대와는 달리 연세대에서는 연세대 여학생 발전기금 및 동문인 성주그룹 김성주회장께서 기부한 성주장학금을 통해 학비의 30%(100만원)을 선발된 모든 학생에게 지급합니다. 

 


8.       비행기표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항공권은 젠더연구소 측에서 일괄 예매할 계획입니다.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직항보다는 경유항공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여름 성수기 기간이라 경유항공을 단체예약해도 약 100-120만원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특히 영국 공항의 TAX 및 유료세만 30만원이 넘습니다.) 출발과 도착은 함께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후 배낭여행 일정이 있거나 해외에서 직접 참여하는 경우에는 젠더연구소에게 미리 알려주시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선발기준은 무엇인가요? 전공도 상관이 있나요? 

지원자 선발은 Art in London 운영위원이신 교수님들께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예술경영과 문화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있고, 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커리어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며, 전공은 상관없습니다.

 


10.   면접은 어떤 식으로 이루지나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하신 분들은 5월 초 심사위원 교수님들과 약 15분간의 간단한 면접을 보게 됩니다. 참여 동기와 목적, 향후 계획에 대한 간단한 질문을 드릴 예정입니다.

 


11.   영어실력은 어느 정도 필요한가요?  

Art in London의 지원자선발 및 프로그램 진행에서 학생의 영어실력은 따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단, 실제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바, 수업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수업 시작 전에 강의 자료가 제공되고 이지윤선생님의 보충설명이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질문 사항도 이지윤선생님이나 조교를 통해 통역할 예정입니다.

 


12.   현재 해외에 거주 중인데 참가할 수 있나요?

교환학생, 휴학 후 어학연수 중이신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이 분들의 경우 면접은 전화인터뷰로 대체하며, 항공권 예약은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단,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전원은 반드시 런던정경대 기숙사에 머물면서 단체생활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