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일반] [GLD] <2018-1 GLD 스터디그룹> 참가팀 모집 공고
- 작성일
- 2018.03.06
- 작성자
- 운영자
- 게시글 내용
-
<2018-1학기 GLD 스터디그룹> 참가팀 모집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8년 1학기부터 스터디그룹의 활동 방식이 새롭게 달라집니다.
창의적이고 심도 있는 학술 스터디 활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시고
지원서 제출 후 반드시 글쓰기교실을 방문하여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개편 사항
항목
기존
신규
학습주제
선정 방식
자율
대주제(키워드) 선택 후 세부 탐구 주제 선정
(별도의 자유 주제 설정도 가능)
대주제
(예시 중 택1)
① 자본과 시장
② 문화 교류
③ 미디어와 정치
④ 언어와 사고
⑤ 기타(자유 주제)
학습 방법
문헌 자료 독서 후 세미나
기존 방법 외에도
소논문 작성, 참여형 관찰 학습,
현장 답사, 콘텐츠 제작 등
학습 주제에 따라 다양한 방법 선택 가능
최종 결과물 제출 방식
보고서
기존의 보고서 형식 외에도
학습 방법에 따라 PPT,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의 최종 결과물 제출 가능
지도 방식
지도교수
글쓰기교실 연구원 선생님께
최소 3회 이상 지도를 받음
1차
학습주제 및 계획 예비 검토
2차
학습주제 및 계획 최종 확정
3차
중간 활동 결과 점검
2. 일정
기간
비고
지원서 제출
3. 6.(화) ~ 3. 13.(화)
▶ 제시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서 작성
▶ 학부 이메일(gldp@yonsei.ac.kr)로 제출
▶ 작성 방법은 첨부파일 확인
1차 지도
(학습주제 및 계획 예비 검토)
3. 14.(수) ~ 20(화)
▶ 글쓰기교실 이메일(writing@yonsei.ac.kr)로 사전 예약 후 글쓰기교실 방문
2차 지도
(학습주제 및 계획 최종 확정)
3. 21.(수) ~ 27(화)
3차 지도
(중간 활동
결과 점검)
4. 22.(월) ~ 27(금)
▶ 중간 보고서 제출 및 활동 결과 점검
▶ 글쓰기교실 이메일(writing@yonsei.ac.kr)로
사전 예약 후 글쓰기교실 방문
최종 보고서 및 활동 결과물 제출
6. 29.(금)
▶ 학부 이메일(gldp@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행정실 직접 방문 제출
최종 결과물 심사 결과 발표
7월 중
3. 유의사항
가. 활동 기간 : 2018. 3. 21(수) ~ 6. 29(금)
☞ 위 기간(총 14주) 중 최소 10회 이상 스터디 활동 필수
나. 구성인원: 3~5명
다. GLD 학생 중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 외국인 학생 포함 시 우대
라. 글쓰기교실의 사전 지도를 통해 스터디에 대한 카운슬링(counseling)을 받기 바람
☞ 지원서 작성 시 세부 학습 주제와 선정 이유, 학습 방법 등 서술 요망(첨부파일 참조)
마. 활동을 정상적으로 종료한 모든 팀에게 1인당 5만원의 장학금(교재구입비) 기본 지급, 별도의 교재 지원 불가
바. 중간/최종보고서 심사 결과에 따라 추가 장학금 차등 지급
☞ 기본 보고서 외에 다양한 형태의 추가 결과물 제출 시 우대 예정
사. 중도 포기 또는 팀 해체 시 추후 스터디 그룹 활동 기회 제한
4. 문의
가. 이메일: gldp@yonsei.ac.kr / writing@yonsei.ac.kr
나. 전화: 032) 749-3502, 3205, 3445
글로벌인재학부 행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