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취업] GLC Summer Special Program 3 - 취업을 위한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 안내
작성일
2021.07.13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게시글 내용

GLC Summer Special Program 3


취업을 위한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



글로벌인재대학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글로벌인재학부 학생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를 위하여 부득이 참가 인원을 제한하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정부의 거리두기 4단계 정책 발표로 방역수칙이 대폭 강화됨에 따라 이 프로그램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교육 방식에 대한 확정 공지는 7월 30(안으로 안내해드릴 예정이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명 : 취업을 위한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


2. 참가 대상 : 글로벌인재학부 재학/휴학생 중 국내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등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아래 일정에 성실하게 참여할 수 있는 학생(3학년 이상 권장)



3. 교육 일정


※ 공동교육을 제외한 그룹교육은 2~4명 단위로 진행되며강사에 의해 그룹별 팀원이 배정될 예정입니다.


일정

교육 내용

시간

비고

장소

8.2.(월)

(특강1)

취업 3요소 및 자소서/면접의 기본

13:30~17:00

공동교육

새천년관 106호

(특강2)

산업/기업분석 및 자소서 항목 분석

8.3.(화)

그룹교육

: 자기소개서 작성 및 피드백

10:00~11:30(그룹 1)

1개 그룹당 4명*5개 그룹

새천년관 106호

~107호

점심시간 12:00

~13:30

13:30~15:00(그룹 2)

15:00~16:30(그룹 3)

8.4.(수)

그룹교육

: 자기소개서 작성 및 피드백

10:00~11:30(그룹 4)

13:30~15:00(그룹 5)

(특강3) 면접 준비 전략

15:00~17:00

공동교육

8.5.(목)

모의 면접 실습 및 피드백

10:00~12:00

(그룹 1, 2, 3)

1개 그룹당 2명*10개 그룹

13:30~17:00

(그룹 4, 5, 6, 7)

모의면접

25~30분

8.6.(금)

모의 면접 실습 및 피드백

10:00~12:00

(그룹 8, 9, 10)

피드백

10분

Wrap-up 및 마무리 특강, 질의응답

14:00~17:00

공동교육

새천년관 106호



4. 선발 인원 : 20명(신청 인원 초과 시 최대 25명까지 선발 예정)


☞ 선발 기준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선발할 예정이므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 대상으로 선발된 이후 교육에 불참할 경우이후 글로벌인재대학에서 개최하는 학생지원 프로그램에 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Penalty 적용 예정


신중하게 판단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주요 교육 내용

취업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전략 특강

자소서 작성 실습 및 개별 피드백

모의 면접 실습 및 개별 피드백

취업 대비 전략 수립을 위한 1:1 맞춤형 교육



6. 강사 : 취업 멘토 옴스(Ohms) 


※ 주요 경력

저서 : 《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의 기술》 및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2020~2021 전문가 초청 취업 특강 강사



7. 선발 기준 : 지원서 기재 내용에 대한 정성평가


-지원 동기 및 자신의 관심 분야(업종/기업/직무 등)에 대해 가급적 명확하고 상세하게 기술할 것



8. 지원 내용

① 무료 교육, 교육 당일 점심 식사 및 간식 제공

모의 면접 실습 시 개인별 촬영 후 모니터링용 동영상 파일 제공

③ 모든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에게 글로벌인재대학장 명의의 수료확인서 발급



9. 신청 방법(수강신청 및 지원서식 제출 동시 진행 후 신청 완료)


Step 1.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취업안내(커리어연세) 클릭 후 로그인

URL(https://career.yonsei.ac.kr/common/user/login.do)

Step 2.

"비교과(비교과프로그램)" 메뉴 선택 후 "검색"란에 "글로벌인재대학" 입력

Step 3.

“글로벌인재대학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 선택

Step 4.

안내문 내용을 잘 읽은 후 지원서식을 다운로드하여 내용 작성

☞ 파일명은 “학번-성명-2021학년도 여름방학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대비 워크숍 지원서”라고 할 것

Step 5.

신청화면에서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지원서식 파일 첨부 후 “신청” 클릭(신청 완료)



10. 신청 기간 : 7월 12() ~ 7월 27() 15까지



글로벌인재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