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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Email 에티켓 협조 요청
작성일
2021.03.09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게시글 내용

GLC 학생 여러분에게,


졸업, 수강신청 등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의 이메일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행정팀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신속하게 답변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일부 학생들이 학생 신분을 밝히지 않고 단순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아, 아래와 같이 협조를 당부합니다.


1. GLC 홈페이지에는 졸업요건에 대한 안내, 장학제도에 대한 안내자료 외에 학교에서 공지하는 주요 내용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2. 단순한 문의는 사전에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GLC 홈페이지 등을 방문하여 스스로 확인하는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3. 글로벌인재대학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용 이메일 주소를 안내드리오니 해당 메일 계정을 확인하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glc@yonsei.ac.kr          :  글로벌인재대학 소속 학생이 학사, 졸업, 장학금, 인턴십, 휴복학 등과 관련하여 문의하는 공용 이메일 주소


gbed@yonsei.ac.kr      :  글로벌기초교육학부 소속 학생이 학사, 장학금, 휴복학 등과 관련하여 문의하는 공용 이메일 주소


glcedu@yonsei.ac.kr   :  글로벌인재대학이 제공하는 글쓰기 대면지도, 온라인 튜터링, 튜터링 프로그램, 취업특강 등과 관련하여 문의하는 공용 이메일 주소



행정팀으로 이메일을 보낼 때에는 반드시 학생분의 이름과 소속, 학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소속(전공)과 학번을 알려주지 않으면, 학생이 문의하는 사항에 대하여 정확한 안내를 해주기가 어렵습니다.



이메일 발송 예시 :


안녕하세요,
저는 문화미디어전공 18학번 000 입니다.
2022년 2월에 졸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이수한 과목대로 졸업에 문제가 없을지 걱정이 되어서 연락드립니다.
제 학번은 2018106xxx 입니다.  
나중에 코로나가 완화되면 사무실에 방문하여 졸업요건에 대하여 상담을 받고 싶은데 괜찮을지요?


이메일 에티켓이란?  


-이메일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본인의 요청사항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본인의 이름과 관련 정보를 상대방에게 제공하는 것


-반말이나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