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소개

미션/비전

미션

mission

국가관리연구원은 사회과학 연구와 정책개발, 교육을 통해 국가와 사회발전을 선도하는 사명을 가지고 2003년 출범하였습니다. 사회과학 전 분야를 아우르는 연구진들은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바탕으로 학제간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며 현대사회가 주목하는 중요한 화두들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이러한 미션을 바탕으로 교내외 연구・교육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연세대학교의 인문사회분야를 대표하는 교책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한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문사회과학 학술연구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것입니다.

비전

vision

창의(Creative)

국가관리연구원은 창의적인 시각에서 소망스러운 연구주제와 분석모델을 개발합니다. ‘국가관리(State Governance)’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안했듯, 역동적인 사회현상들을 포착할 수 있는 분석틀을 끊임없이 개발해나가는 것이 국가관리연구원의 지향점입니다. 이를 위해 융‧복합 및 학제간 연구 등을 기반으로 연구에서의 창의성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지식(Knowledge)

국가관리연구원에서 생산하는 지식은 우리사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관통하며 국가운영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지식들을 체계화하고, 그 질을 향상시켜 사회 변화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정책지식을 창출하는 것이 국가관리연구원의 목표입니다.

국가(State)

국가관리연구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사회분야의 주제들은 현대사회가 당면한 문제들과도 직결됩니다. 따라서 국가관리연구원의 연구는 학술적으로 가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한 정책적 함의를 도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천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이처럼 국가관리연구원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설계하고 제시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거버넌스(Governance)

국가관리연구원은 거버넌스의 관점에서 다학제적 사회과학연구를 수행하여 연구의 특성화와 전문화를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거버넌스 연구의 자산을 축적하고 사회과학 전반의 연구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