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아카이브

제목
2022/12/27 [국제신문] 진주시 ‘범죄 없는 안심마을’ 대대적 조성
작성일
2022.12.27
작성자
공익법률지원센터
게시글 내용

진주시 ‘범죄 없는 안심마을’ 대대적 조성


스마트 안전시스템 보급, 농산물 절도와 안전사고 예방
올해 집현면 7개 마을 완료, 내년 읍면별 3~4개 마을 추진

경남 진주시가 농산물 절도 등 농촌 마을의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범죄 없는 안심마을’을 대대적으로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도심보다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농촌 마을 중 경찰서와 이·통장단, CCTV 선정위원회를 통해 집현면 7개 마을을 시범 마을로 선정하고 지능형 CCTV 설치 등 스마트 안전 시스템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마을 입구나 도로 등 주요 지점에 지능형 CCTV, 비상벨 등을 설치하고, 진주시 도시관제센터에서 24시간 영상 모니터링해 빈집 털이, 농산물 절도 등 각종 범죄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 수사기관과 신속하게 공조해 범죄자 검거 등을 중점 추진하면 주민을 보호하고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이에 따라 시는 안심마을을 확대 조성하기로 하고 지능형 CCTV 설치 등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확대 보급하기로 했다. 시는 내년에 읍·면별 3∼4개 마을을 선정하고 57억 원을 투입해 범죄 취약 마을과 읍·면 농촌 마을에 방범용 CCTV를 보급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한 농촌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CCTV 확대 보급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iskim@kookje.co.kr


출처: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58/0000028850?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