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센터소개

무료법률상담

  1.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법률상담
  2. 연세대학교 구성원을 위한 법률상담
  3.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법률상담

 

전문 공익법률지원 활동

  1. +노숙인을 위한 법률지원

  2. 본 센터는 서울시 노숙인 다시서기 지원센터, 장애인 차별금지 추진연대, 양심의 소리 호루라기재단 등 여러 공익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법률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3.  
  4.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지원

  5. 본 센터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협업으로 (예비)창업자, 창업동아리 및 학생벤처팀, 연세대학교 인근 대학 및 서울지역 창업기업을 위한 스타트업에서 발생하는 여러 법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6.  
  7. +사회적 기업에 대한 법률 지원

  8. '사회적 기업을 위한 법률지원실'은 취약계층에서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법률지원을 하여 사회적 기업의 발전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 사회통합 구현에 일조를 하고자 합니다.
  9.  

  10. +젊은 예술가를 위한 법률지원

'젋은 예술가를 위한 법률지원실'은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창작과 관련한 저작권문제, 각종 계약서 검토, 전속계약 등 부당계약 대응방법, 기타 법률문제에 대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법률지원

본 센터는 은편구청, 서대문구청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상근변호사와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상대로 법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협약체결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