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Alumni

동문

동문회 장학사업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 동문회 장학사업 안내

안녕하십니까?
귀교의 인재양성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본 동문회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입학생을 포함하여 학부생을 대상으로 재학 중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장학사업에서는 가정형편 때문에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교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지원함으로써 장차 우리나라의 과학과 산업을 이끌어갈 동량이 되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내년 사업에서는 입학생 중 신소재공학과 정원의 10%에 해당되는 12명 내외를 선발하여 첫 학기를 우선 지원한 후 동문회에서 정한 성적을 유지하는 학생에 한하여 등록금 전액을 나머지 재학기간(7학기)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올해 진행되는 연세대학교 정/수시모집부터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귀 고등학교에서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여 주시면 진학 시 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수혜가 가는 장학사업임을 홍보해 주시고 우수한 인재의 추천을 부탁합니다.

본 장학사업에 대한 자세한 자격, 절차, 수혜범위 및 자격유지 요건 등은 첨부하는 규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 동문회(직인생략)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 동문회 장학사업 규정

선발대상 및 인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합격생 (2011년 3월 입학 예정자부터)
신소재공학과 정원의 10%인 12명 내외

지원 범위와 자격 유지 조건

학생으로서 품위를 유지하며 각 학기별 다음 성적을 유지한다면 4년간 등록금 전액 지급(1학년 45%, 2학년 40%, 3학년 30%, 4학년 20% 이내 성적유지). 자세한 것은 신소재공학과 학기별 장학금 지급 기준에 따름

구비서류

가계곤란 입증 서류: 보호자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는 납입영수증, 재산세(주택분 및 토지분) 등
세대주 전체가 나온 주민등록 등본 1통, 본인의 이전 주소가 나온 주민등록초본
본인의 장학금 신청 사유 (가정형편에 대한 사항을 자유형식으로 기술)
고교담임선생님의 가정형편에 대한 추천서 (담임선생님이 직접 작성하고 밀봉 날인하여 송부)
추천서에는 학교장 직인을 날인

접수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03722)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문의

☎ 02-2123-2830, 2845, 5846 / hong.jongill@yonsei.ac.kr (홍종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