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부소개

Introduction

※기관홈페이지 유형 C 예시 페이지입니다.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전자공학 학부장 정성욱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는 기존의 전기공학과 (1950년 설립), 전자공학과 (1969년 설립), 그리고 전파공학과 (1992년 설립)를 2002년 3월에 통합하여 출범한 이래 전기 · 전자 · 전파공학의 전 분야에 걸쳐 국제적인 연구 경쟁력과 우수한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학부는 교육 과학 기술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Brain Korea 21 (BK21) 플러스 사업에 BioMed-IT, Energy-IT and Smart-IT Technology (BEST) 정보기술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글로벌 시대에 부합되는 국제적인 연구역량을 갖추고 2016년 현재 정보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기관으로 진입하였으며, 또한 공학교육인증 (ABEEK) 프로그램을 통하여 국가 발전의 성장 동력을 이끌어갈 우수한 공학 인재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2016년 현재 57명의 전임교수, 그리고 연구교수 및 교직원들과 함께 1400여명의 학부생과 720여명의 석/박사과정 대학원생을 교육하며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9천여 동문들은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대한민국 IT 산업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의료, 바이오, 자동차, 에너지, 나노 기술 분야 등 IT 기술을 필요로 하는 타 산업과의 융합 기술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여, 시대 흐름에 따라 요구되는 기술력을 갖춘 공학 인재 배출뿐만 아니라, 셰계적인 수준의 여러 대학, 연구소, 기업체 등 다양한 기관과 교육과 연구 면에서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제적인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IT기술을 선도하는 위치를 굳건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의 창립이념에 따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올바른 인간성을 갖춘 공학 지도자로 교육하는데 더욱 정진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재를 배출하는 BEST 전기전자공학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기전자공학 학부장 정성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