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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제목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 절차 안내(2024-1학기 6월부터 적용)
작성일
2024.06.25
작성자
신과대학
게시글 내용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 절차 안내(2024-1학기 6월부터 적용)>


본 대학원의 학위논문 인준 절차가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안내드리오니, 2024-1학기 학위논문 최종 제출을 앞두신 원생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논문 인준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서면 인준 외의 인준 방법은 심사위원의 해외체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선택]의 방법으로 인준해야하는 경우, 행정팀에 사전 안내하여 인준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1>의 파일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위논문 인준 방법

  1) [원칙] 서면인준

    -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2) [선택] 학사포탈(온라인) 인준

    -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본

    ※ 단, 온라인 인준 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에만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로 적용


  3) [선택] 비대면(이메일) 인준

    -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 심사위원장의 인준 사실 확인서 작성


구분

학위논문 인준방법 개편(240620)

1. 서면 인준(원칙)

2. 학사포털(온라인) 인준

(선택)

3. 비대면(이메일) 인준(선택)

인준서제출

서면

온라인

이메일로 인준서 서명 스캔본 제출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함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심사위원이 학사포털 로그인 후 논문 인준 체크

(포털 인준 일시로 원본 서명 갈음)


대상 : 포털 로그인이 불가한 심사위원


(심사위원) 직접 서명한 인준서 서명 스캔본과 심사위원장에게 이메일로 제출


(심사위원장) 심사위원의 ‘인준 사실 확인서’ 학과 제출


(학과) 비대면(이메일) 증빙 포털 업로드(졸업사정 전까지)

프로세스


(학생) 인준서 양식을 심사위원에게 전달하여 인준 요청


(심사위원) 인준서에 직접 서명 또는 날인


(학생) 인준서가 포함된 책자논문 도서관에 제출







(학생)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후 학사포털에서 인준 요청


(심사위원) 학사포털 로그인하여 인준 체크

(학생) 학사포털 인준서 인쇄하여 제본 → 도서관에 제출


(학생) 인준서 양식을 심사위원에게 전달하여 인준 요청

(심사위원) 인준서에 직접 서명하여 스캔한 후→ 서명 스캔본과 인준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이메일로 제출


(심사위원장) ‘인준 사실 확인서’ 학과에 제출

(학과) 학사포털에 인준 관련 증빙(심사위원장 인준 사실 확인서, 심사위원 이메일, 인준서 서명 스캔본)을 업로드


(학생) 인준서 서명 스캔본(PDF)을 첨부하여 논문 제본 후 도서관에 제출


*단, 인준서 서명이 스캔본일 경우 책자논문 제출 시 ‘인준 사실 확인서’ 도서관에 제출


붙임 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240620) 1부

첨부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2406020).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