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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https://certiport.pearsonvue.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Login/Register]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새 사용자 에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등록 페이지에서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기본언어: Korean, 국가 : Republic of Korea, Certiport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동의 체크, 보안문자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합니다.
④ 사용자 등록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연락처 정보와 우편 주소를 입력합니다.
우편주소에 한글이름 입력은 주소2에 한글 이름을 적고 복사->붙여넣기를 통해 입력해 주세요
⑥ 프로필과 목적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⑦ 응시하려는 시험 프로그램을 등록합니다.
⑧ 로그인 여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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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신청 Adobe CC ID 변경 절차
하나의 학번(교번)으로 하나의 Adobe CC ID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ID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계정을 회수해야 합니다.
ID변경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세포탈 로그인> 학사관리> 학적> 개인정보수정 창에서 바꾸고자 하는 이메일로 변경
- 2. YDEC에 변경사실 전달
- 3. YDEC에서 기존 계정 회수
- 4. 새로운 이메일로 학생 본인이 직접 재신청
다만 연세포탈 정보가 YDEC 서버로 연동되는데 최대 수일이 소요되므로, 며칠 기다리셔야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
- Adobe CC ID 신청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 1. "학사포탈에 등록된 이메일계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오류가 뜨면, 연세포탈에 로그인하셔서 등록된 이메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생: 연세포탈 로그인 > 학사관리 > 학적 > 개인정보
교직원: 연세포탈 로그인 >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 인사/급여 > 개인신상정보 관리)
학사포탈에 등록된 메일이 연세메일 (@yonsei.ac.kr) 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학사포탈에 등록된 이메일로 신청한 경우에도 해당 팝업창이 뜨는 사용자는 Adobe CC ID 자동 발급 대상이 아니므로 YDEC Help Desk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2. "연동에 실패 했습니다."
해당 오류가 뜨면, 동일한 이메일을 사용하는 연세포탈 계정이 여러 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개 이상의 계정이 동일한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연동에 오류가 발생하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포탈에 등록된 이메일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포탈 개인정보 변동사항이 YDEC 서버와 연동되기까지 최대 수일이 소요되므로, 기다리셨다가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3. "이미 등록된 사용자 입니다."
해당 오류는 기존에 신청하셨던 이메일이 존재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신청하셨던 이메일을 잊으신 경우 YDEC Help Desk로 학번(교번) / 소속 / 이메일 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신청 실패가 반복되면 해당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도 YDEC Help Desk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4. "Adobe 계정 신청에 오류로 인해 처리 되지 않았습니다." 및 "등록에 실패 했습니다."
해당 오류는 Adobe CC ID 신청자가 많아 발생하는 서버 오류입니다.
일시적인 오류이므로, 신청하셨던 정보를 YDEC Help Desk로 전달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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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Cloud에서 로그아웃되거나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여러 번 표시되는 오류 해결 솔루션입니다.
Solution.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업데이트 확인
① 작업 표시줄(Windows) 또는 Apple 메뉴 막대(Mac OS)에 있는 Creative Cloud 아이콘을 클릭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엽니다.
② 프로필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③ 다시 로그인하려면, Adobe ID(보통 전자 메일)와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④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⑤ 팝업 메뉴에서 앱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또한 Ctrl+Alt+R(Windows) 또는 Command+Option+R(Mac OS)을 눌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새로고침한 뒤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⑥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Solution. Windows 사용자는 다음을 시도합니다.
Windows 시스템에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AN 설정 자동 감지를 설정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①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종료합니다.
② Internet Explorer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③ 연결 패널에서 LAN 설정을 클릭합니다.④ 자동으로 설정 검색 옵션을 선택하고 자동 구성 스크립트 사용과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1~4단계를 반복하여 LAN 설정 변경 사항이 유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⑥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또는 Adobe ID(일반적으로 전자 메일) 및 암호로 웹 로그인을 통해 Ado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위 솔루션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 후 다시 설치 합니다.
제거하고 설치하는 방법 링크 확인 바랍니다.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help/uninstall-creative-cloud-desktop-app.html#uninstall_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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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접수 사이트 가입 안내
① www.sbeducation.co.kr 사이트에 접속하고 상단 [수험자 로그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기존 회원이신 경우 여기에 로그인하고 새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아직 SCK EDU 회원이 아니신가요?]를 선택합니다.
③ 회원가입 창에서 [간편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④ 회원가입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동의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회원가입 완료!! -
신청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도 시험판으로 보여지는 오류가 발생하거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데도 연결 오류가 지속적으로 뜨는 경우,
컴퓨터가 Adobe의 인증 서버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 구성된 운영 체제 hosts파일(운영 체제 hosts파일이 호스트 이름을 ip 주소로 매핑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Adobe 관련 항목을 hosts파일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호스트 파일을 자동으로 복구: 호스트 복구 파일을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복구합니다.이 방법을 사용하면 호스트 파일을 수동으로 복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구가 자동으로 파일을 복구합니다.
② 호스트 파일 수동 재설정: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실행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호스트 파일을 수동으로 재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activation-network-issues.html#reset-hosts-file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사용하여 호스트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①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링크로 접속합니다.
[AdobeCreativeCloudCleaner Tool.exe]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② AdobeCreativeCloudCleaner Tool.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③ Adobe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검토 입니다. [Y]를 누르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④ 제거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호스트 파일 수정을 위해 [12.Fix Host File]를 선택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⑤ 제품을 제거할지 확인합니다. [Y]를 누른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⑥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 completed successfully 메시지가 보여지면 완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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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설치 Adobe 프로그램 삭제 방법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Adobe Creative Cloud Desktop App을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데스크탑앱에서 해당 프로그램 [열기]버튼 옆 ▼ 아이콘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② 깨끗하게 지우기 위해 [예, 앱 환경설정을 제거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③ 제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열기]버튼이였던게 [설치]버튼으로 바뀝니다. 프로그램 삭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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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ution 1. (Mac에서만 발생하는 오류 1001의 경우)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다운로드
Solution 2.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합니다
Creative Cloud Uninstaller Tool을 이용하여 데스크탑 앱을 깨끗이 제거한 후 재설치 진행합니다.
Solution 3. Adobe CC Cleaner Tool 실행합니다.
Adobe CC Cleaner Tool을 이용하여 App 삭제 및 환경설정값을 초기화 합니다.
Solution 4.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재설치 합니다.
오류 가이드 및 다운로드 링크 : https://helpx.adobe.com/kr/download-install/kb/failed-install-creative-cloud-desktop.html -
프로그램이 시험판으로 실행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서 로그인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프로그램을 정식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설치한 어도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상단에 [도움말] 메뉴를 확인합니다. 로그인 계정인 Y-DEC사이트에서 신청한 Adobe CC ID인지 확인하고 [로그아웃]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로그아웃 창에서 현재 PC 에 설치되어있는 어도비 제품의 아이콘이 모두 보여집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제품이 로그아웃 됩니다.
③ 신청한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위해 다시 [도움말] 에서 [로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④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소프웨어에 대한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지금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⑤ 이메일 계정과 패스워드입력하고 [로그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혹시 패스워드를 모를 경우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⑥ 로그인 인증 완료!! [계속]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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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DEC 사이트에서 CC ID를 신청하면 신청한 이메일 계정으로 하기와 같은 엑세스 권한 메일이 전달 됩니다.
엑세스 권한 메일에 [시작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이 메일 계정으로 패스워드를 설정하는 Adobe 사이트가 열리는데 메일을 받지 못했을 경우엔 Adobe 사이트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https://www.adobe.com/kr/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로그인 창에서 [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Adobe CC ID 신청했던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이메일 확인창이 보여집니다. 메일계정에서 패스워드를 재설정합니다.
⑤ 패스워드 설정을 위해 메일 계정으로 들어가 [이 링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암호 재설정창으로 연결됩니다.
새로운 암호를 설정하고 [내 암호 재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소한 8자 이상이여야 하며 대/소문자혼합 , 숫자 및 기호를 포함해야함.)
⑦ 암호 재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속]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