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권영근 교수팀, 특허기술 산업체에 기술이전
작성일
2008.12.22
작성자
생명시스템대학
게시글 내용

우리대학 생화학과 권영근 교수 연구팀은 특허기술 '혈관신생을 촉진시키는 기술'을 산학협력단을 통해 (주)에쎌텍에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기술은 교육과학부 차세대 성장동력 바이오신약장기사업의 일환으로 권영근 교수 연구팀이 대단위 혈관유전체 분석 및 생체내외조건에서 기능 연구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허혈성 심혈관질환 단백질 치료제(AID,Angiogenesis Inducing Drug) 기술이다. 

이 기술은 인체 혈관신생과정에서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AID 단백질에 기초하며, 혈관 폐색으로 인해 손상된 조직에 AID의 투여는 새로운 혈관형성을 효과적으로 유도하여 허혈성 심장질환, 허혈성 말초혈관질환 및 발기부전, 버거씨병 등의 다양한 허혈성 심혈관질환의 새로운 치료제로 적용될 수 있다.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사망의 제1원인이 심혈관질환(48%)이며, 이에 따른 전세계 혈관관련 치료제 시장규모는 약 9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영근 교수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를 국내특허 등록하였으며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에 특허 진입과 함께 세계적 권위의 국제할술지에 투고하여 수정하는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총 8억원의 선급기술료와 매출액의 3%를 로열티로 받는 기술이전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