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삼성바이오에피스와의 산학협력 일환
작성일
2024.01.05
작성자
생명시스템대학
게시글 내용

시스템생물학과(학과장 양성욱)는 삼성바이오에피스-연세대학교 연구노트 경진대회 수상자를 선정, 발표하고 지난 1월 3일 과학원 S114호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시스템생물학과 양성욱 학과장, 김윤주 교수, 양원호 교수가 심사를 맡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수상자들에게 시상금을 제공하는 등 본 대회를 후원한다.


김재경(석박통합 10학기), 한정우(18학번) 학생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은 이유라(석박통합 7학기), 박성준(18학번)에게 돌아갔고, 박재효(석박통합 8학기), 김연희(석박통합 4학기), 이민혁(18학번) 학생이 장려상을 받았다.

2021년 우리 대학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보유 인력, 시설, 실험실습, 기자재 등을 공동으로 연계 활용하고, 나아가 양 기관의 상호 교류와 연구개발 협력으로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연구노트경진대회는 그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산업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재학 중에 체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생물학실험 및 창의실험 수업, 연구노트 작성법 동영상 강의 제공 등을 통해 연구노트 작성에 대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백상현 부사장 격려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