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공소개

Introduction to Graduate School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정희모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바이오생활전공을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바이오기술은 다른 기술과 결합하여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제품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기반기술로서,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바이오 기술 자체가 발전하는 과정이었다면, 앞으로는 바이오와 다른 학문과의 융합을 통해 기술이 개발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문화를 이해하는 융·복합적 인재에 대한 시대적 요구는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발전하기 위하여는 더 이상 한 분야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융합적인 지식에 대한 적응과 통찰력이 더욱 중요한 시대입니다.   

 

바이오생활공학전공(Bio & Living Engineering Major)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경쟁력 있는 글로벌 학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응용 분야에서 요구하는 통합적 시각을 가진 인재 양성을 핵심 가치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미래 바이오 산업의 대표적인 융합 분야인 바이오헬스케어, 바이오화장품, 푸드테크 관련 영역에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바이오 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바이오생활공학 전공 교육 과정을 통하여 길러지는 통합적 사고 역량을 통해 학생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미래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핵심 인재로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바이오산업 분야에서 핵심 인재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우리 전공은 사회의 지속적인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발전의 방향을 고민하고 소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생활공학전공   전공책임교수   정 형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