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모바일 메뉴 닫기
 
 

소개

 

창의와 혁신을 통해 고등교육을 선도하고, 공존과 헌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있는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 양성

 

 

우리 대학은 1885년 설립 이래 진리와 자유의 교훈을 바탕으로 민주국가와 근대사회의 건설을 위해 사명을 다하였으며, 우리나라 최고의 사학으로서 고등교육의 발전을 선도해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급변하는 환경에 발맞추는 동시에 건학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2035년 창립 150주년을 맞아 새로운 중장기 발전계획인 <VISION-YONSEI 150>을 수립하고,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를 연세의 인재상으로 삼았습니다.

 

연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우리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실현하고, 연세의 인재상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핵심 사업입니다.

 

2019년부터 매년 약 80억 원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아 학부생 교육혁신을 위해 예산을 투입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교과목 개발을 비롯하여 학부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취ㆍ창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와 장학금 지급, COVID-19 방역과 학생 심리 건강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운영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새로운 시대의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연세"를 2024년까지의  3개년 사업목표로 설정하고,

'교육국제화 기반 강화를 통한 탈경계시대 선도 인재 양성', '융복합 교육 활성화를 통한 미래인재 양성', '주체적 자기성장을 위한 진로탐색 기회 확장', '혁신과 공유의 플랫폼 LearnUs 고도화'를 교육혁신 전략을 수립하여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 양성을 위한 Platform 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 역할의 지평을 크게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연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