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Title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240620)
Date
2024.06.20
Writer
기계공학부
게시글 내용

해외 논문심사위원의 온라인 인준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 됨에 따라 학위논문의 질적 향상과 인준절차 수월성을 제고하고자 본 대학원의 학위논문 인준 절차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오니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 학위논문 인준 개선

     1) 사유: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온라인) 인준 및 비대면(이메일) 인준 허용

     2) 학위논문 인준 개선


구분

변경 전(230610)

변경 후(240620)

인준방법

 온라인인준 허용에 따라 PDF 전자서명 및 직접 서명한 파일 스캔본(PDF) 제출허용

1. 서면인준(원칙)

2. 학사포털(온라인)인준(선택)

3.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인준사실 보고

-

(학과) 최종 인준내역은 포털 업로드 후  '인준사실 확인서'(붙임2)와 포털인준 내역(붙임3)을 그룹웨어 내부 품의로 보고

 

     

  나. 학위논문 인준 방법: 붙임 1, 2

     1) 서면인준(원칙):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2) 학사포탈(온라인)인준(선택) :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본 

        ※ 단,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 적용 

      3)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 심사위원장 '인준

 

  다. 학위논문 인준 관련 세부 절차 및 인준서 첨부 방법은 붙임 1, 2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230620) 1부.

      2. 인준사실 확인서 1부.

Attachments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2406020).hwp 붙임2.학위논문 인준 사실 확인서.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