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통계/데이터사이언스 상담

Counseling

연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에서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생 및 연구자들의 연구수행 중에 필요한 통계적인 방법론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교내 대학원생(석, 박사과정) 및 박사급 연구자

지원범위: 학위논문 및 학술지에 게제 예정인 연구논문에서의 통계적 방법론들에 대한 상담

 

 

교내 통계상담은 2021년 12월부터 BK21 연구소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https://bk21yids.yonsei.ac.kr/bbs/page.php?hid=counsel_reservation)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만약 통계학 혹은 통계적 방법론에 관한 단순한 질의를 원하는 경우 통계상담 공지 게시판에 업로드된 양식 중 상담내용 녹화 동의서를 작성한 후 예약 시스템을 통하여 상담을 신청합니다. 기입했던 이메일로 담당 연구원과 상담시간을 조율한 뒤 정해진 시간에 줌(Zoom)으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합니다(상담 내용은 녹화됩니다). 상담시간은 최대 30분이며 재상담이 필요하면 동일한 절차를 통하여 다시 신청합니다. 한 학기에 최대 4회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만약 학위논문 혹은 학술지에 게재 예정인 연구논문에서 필요한 통계적 방법론 혹은 심도 있는 상담을 원하는 경우 통계상담 공지 게시판에 업로드된 양식 중 상담내용 녹화 동의서지도교수 확인서를 작성한 후 예약 시스템을 통하여 상담을 신청합니다. 기입했던 이메일로 담당 연구원과 상담시간을 조율한 뒤 정해진 시간에 줌(Zoom)으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합니다(상담 내용은 녹화됩니다). 상담시간은 최대 60분이며 재상담이 필요하면 동일한 절차를 통하여 다시 접수합니다. 한 학기에 최대 4회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consult1.yids@yonsei.ac.kr) 또는 02-2123-3408 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