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구소 소개

Introduction

본 연구소는 석·박사 학위논문 상담, 통계적 분석을 활용한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 통계학을 이용한 다양한 학문 분야의 적용을 위한 교육 과정 그리고 통계학 관련 학술 세미나의 개최 등과 같은 다양한 학술 및 응용 활동을 주업무로 한다.

학위 논문 상담
매년 약 50건 정도의 석·박사 학위 논문 관련 통계 상담과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학내·외의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통계적 분석에 대한 기초 상담에서부터 실증 분석에 이르기까지 학위 논문과 관련된 통계분석 전반에 대한 상담과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통계적 분석을 활용한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
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는 통계적 분석을 활용한 의사결정 시스템의 도입과 활용을 원하는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금융, 제조업, 정부기관 및 기타연구원으로 부터 많은 연구 용역을 수행하였으며 현재 여러 분야에서 통계적 활용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통계 교육 및 통계 응용 관련 교육 활동
매년 학기당 2번의 통계적 자료처리를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그리고 통계학의 응용 분야의 교육으로 금융공학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 마케팅 분야와 의학통계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계획 중에 있다.
학술세미나 및 학술대회
학기중 매월 1회의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학술 세미나의 강연자는 국내외 저명한 통계학자를 비롯한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명인사들을 초빙하여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그 외 학술대회 및 학술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통계학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통계학의 응용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통계학의 새로운 위상 정립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