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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영사콜센터 공무직 통역상담관(프랑스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채용 공고(연장)
작성일
2022.03.17
작성자
지역학협동과정
게시글 내용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통역상담관

 ○ 채용 인원 : 총 4명 

    - 프랑스어 및 스페인어 각 1명

    - 베트남어 2명 

 ○ 근무 개시(잠정) : 2022년 5월 중순 

 ○ 자격 요건

   - 통역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외국어 구사 능력자(면접 시 평가 예정)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병역 면제자)

   -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통‧번역 상담 경험자

     · 콜센터 근무 경험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1항 각호 해당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공무직

    *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태도의 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월 기본급 : 1,914,440원 (기본급 이외 각종 수당, 성과급 등은 외교부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적용)

 ○ 근무시간 : 교육기간 중 9:00~18:00 평일근무, 이후 교대근무‧평일근무 순환 배치

    - 교대조 근무 시 주간 근무시간(08:00~20:00), 야간 근무시간(20:00~08:00) * 휴게 2시간

      ※ 월 평균 주간 8회, 야간 8회 교대근무

      ※ 야간, 공휴일, 초과근무 시 별도 수당 지급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서울특별시 서초구 외교타운)


3. 담당 업무

   ○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상담업무, 특이민원 보고서 작성

   ○ 영사 업무 관련 상담업무 

   ○ 재외국민 대상 3자통역 서비스 제공 등


4. 서류 접수

 ○ 접수처 : kypark10@mofa.go.kr로 제출  

    - 마감 : 2022.3.25.(금), 18:00까지 

       ※ 지원자가 최소인원에 미달할 경우, 접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메일제목은 반드시 “영사콜센터_성명(OO어 통역상담관)”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및 파일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된 이메일로 공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요망 (출력한 개인정보동의서 서명란에 자필서명 후 스캔하여 제출)

    심사 우대사항 증빙서류 (해당자에 한함.)


5.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4.1. 예정), 2차 외국어시험 및 면접 실시(추후 통보)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 후 응시원서에 기재된 경력 및 우대사항 관련 증빙서류 확인 예정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2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hwp 채용공고문 (영사콜센터 통역상담관 4명)_연장.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