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채용] 계명대학교 2021년 1학기 교수초빙
작성일
2020.10.08
작성자
지역학협동과정
게시글 내용

초빙구분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을 초빙학과(전공), 초빙분야, 초빙인원, 추가 지원자격 등으로 나타낸 표 입니다.
초 빙 학 과(전공)초 빙 분 야초빙인원추가 지원자격 등
교육대학원 진로진학상담전공진로/진학상담1
  • 교직과목 강의 가능자
  • 교원자격증 소지자 우대
  • 진로진학 관련 실무 경험자 우대
교육대학원 다문화교육전공다문화 교육1
  • 교직과목 강의 가능자
  • 교원자격증 소지자 우대
  • 다문화 관련 실무 경험자 우대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멀티미디어 영어교육1
  • 교원자격증 소지자 우대
  • 원격교육 관련 강의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자 우대
글로벌창업대학원 벤처창업학과글로벌 및 4차 산업혁명 산업분야 창업1
  • 창업 또는 정부사업 수주 경험자
  • 4차산업혁명 관련 분야 기술 전공자
  • 박사학위 소지자
  • 해당분야 글로벌 기관 네트워크 보유자 및 글로벌 경력자 우대
글로벌한국어 문화교육전공한국어교육학1
  • 발음 및 어휘교육 제외
일본학전공일본학(사회문화)1
경영학전공국제경영1 
운영관리1 
경제금융학전공경제학일반1
  • 계량경제학 강의 가능자
국제통상학전공국제경제1
  • 국제무역론 강의 가능자
행정학전공행정학 또는 정책학2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실천1
  • 노인복지우대
생명과학전공의생명과학 1
  • 일반생물학 강의 가능자
Metagenomics(Microbiome분야 포함)1
건축학전공건축환경 설비 및 건물에너지1 
건축공학전공건축시공 및 관리1
  • 주저자, 교신저자로서 SCI급 논문  3편 이상(공고 마감일 기준 최근 3년)
전자공학전공제어공학, 멀티미디어, 센서공학1 
게임모바일공학전공컴퓨터1 
교통공학전공교통안전 및 도로공학1 
도시계획학전공도시계획 1 
생태조경학전공환경생태 및 복원공학1 
기계공학전공유체역학1 
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미래자동차2 
화학공학전공공정시스템1
  • 화학공학 관련 학부 출신
의학과(의예과)약리학교실(분자약리학)1
  • 의학과 기초의학분야 지원자는 박사학위 소지자
  • 미생물학교실은 의사, 약사, 수의사 면허증 소지자 우대
  • 임상의학분야 지원자는 해당전공분야의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
  • 의과대학 교원인사관리내규에 명시한 요건 해당자 [의과대학 행정팀(053-258-7312)로 별도 확인]
의학과(의예과)미생물학교실(의학미생물학)1
의학과내과학교실(내분비대사)1
의학과마취통증의학교실(심폐마취)1
의학과마취통증의학교실(이식마취)1
의학과마취통증의학교실(소아마취)1
의학과마취통증의학교실(산과마취)1
의학과마취통증의학교실(뇌신경마취)1
의학과영상의학교실(뇌신경계영상의학)3
의학과영상의학교실(흉부영상의학)3
의학과영상의학교실(복부영상의학)2
의학과영상의학교실(인터벤션영상의학)1
의학과영상의학교실(심혈관계영상의학)1
의학과영상의학교실(비뇨생식기영상의학)1
의학과영상의학교실(근골격계영상의학)1
의학과외과학교실(외상외과)2
의학과응급의학교실(응급의학)1
의학과직업환경의학교실(직업환경)1 
의학과진단검사의학교실(임상화학, 진단면역)1 
의학과재활의학교실(뇌졸중, 퇴행성 뇌질환, 호흡재활, 중환자 재활)1 
간호학과간호학1
  • 임상경력 2년 이상인 자
  • 감염관리전문간호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피아노전공피아노(실기)1
  • 박사학위 소지자 혹은 그에 준하는 학위 소지자
문예창작학과시 창작(실기)1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을 초빙학과(전공), 초빙분야, 초빙인원, 추가 지원자격 등으로 나타낸 표 입니다.
초빙학과/부서초 빙 분 야초빙인원추가 지원자격 등
산학인재원기업지원 및 성과분석2
  •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수행
  • 산학협력 관련 사업 수행 3년 이상
  • 지역사회 및 기업과의 쌍방향산학협력 수행 경험자
경영학전공경영1
국제통상학전공무역실무1
전자무역학전공무역금융1
  • 4차 산업 관련 강의 가능자 우대

 ※ 산학인재원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은 LINC+ 사업(~ 2022. 2.) 종료 후 후속 사업에 선정되지 않는 경우 임용 계약이 자동 만료 됨

[강의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
[강의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을 초빙학과(전공), 초빙분야, 초빙인원, 추가 지원자격 등으로 나타낸 표 입니다.
초 빙 학 과초 빙 분 야초빙인원추가 지원자격 등
연합신학대학원            신학과성서신학(신약학)1
  • 목사안수자 및 해당 분야 강의 경력자
게임모바일공학전공컴퓨터1
[연구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
[연구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학과 및 분야, 초빙인원 등을 초빙학과(전공), 초빙분야, 초빙인원, 추가 지원자격 등으로 나타낸 표 입니다.
초 빙 학 과(전공)초 빙 분 야초빙인원추가 지원자격 등
학생상담센터상담심리 또는 교육상담1
  • 한국상담심리학회(또는 한국상담학회)의 상담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상담 자격증 소지자
  •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실무 경험자우대

지원자격

공통사항
  • 우리대학교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인재로서 사립대학교 교원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임용 후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 임용 후 대구지역 생활권 거주 가능자
정년트랙 전임교원 공통사항
  • 해당 초빙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접수마감일 기준. 단, 실기분야는 석사학위 소지자도 지원가능)
  • 초빙분야 영어강의 가능자
  • 의학과는 우리대학교 의과대학 교원인사관리내규에서 정한 교원자격요건 해당자 [의학과 지원자는 신규 임용 후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또는 대구동산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근무지는 필요에 따라 대학에서 결정함. 분자약리학, 의학미생물학 지원자는 신규 임용 후 의예과 소속 교원으로 임용됨]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공통사항
  • 초빙분야 석사학위이상의 학위 소지자를 원칙으로 함(접수마감일 기준, 단, 산업체경력이 아주 우수한 경우 학사학위 소지자도 지원 가능)
  • 산업체 경력(민간 산업체, 국가기관,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 등에서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강의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공통사항
  • 해당 초빙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접수마감일 기준. 단, 실기분야는 석사학위 소지자도 지원가능)
  • 초빙분야 영어강의 가능자
연구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공통사항
  • 해당 초빙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접수마감일 기준)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소지자의 채용 제한
  •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제1항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 제1, 2항을 준용, 특정 모집단위에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가 2/3를 초과할 경우 해당 학사학위 소지자의 임용을 제한할 수 있음

임용지원(인터넷 입력) 및 서류접수

임용지원(인터넷 입력)
  • 입력기간 : 2020. 10. 13.(화) ~ 10. 22.(목) 16:00까지
  • 방법 :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교수초빙 안내(링크)에서 입력         (http://www.kmu.ac.kr/uni/mini/faculty01/main.jsp) (연구실적물 등을 반송 받을 정확한 주소입력 요망)
서류접수
  •  접수기간 : 2020. 10. 20.(화) ~ 10. 22.(목) 16:00까지
  • 접수처 : (우)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교원인사팀(본관 201호)
    [영문: Faculty Personnel Team(201 Main Building) Keimyung University, 1095 Dalgubeoldaero, Dalseo-Gu, Daegu 42601, Korea]
  • 제출방법: 우편, 택배 등 - 접수기한 내 도착분만 인정함(※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우편 접수만 가능하며, 방문 접수 불가)

제출서류 목록

공통 제출서류
  • 신규교원임용지원서 1부.(인터넷 입력 후, 출력물 제출)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학사, 석사, 박사)
  •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원본 각 1부 경력증명서 제출 시 유의사항
    • 가. 채용지원서에 기재된 경력 중 증명서를 제출한 경력만 인정됨
    • 나. 교육경력: 시간강사, 초빙교원, 겸임교원, 객원교원 또는 기타 비전임 교원 경력에 대한 증명서는 근무기간과 주당 수업시수가 구체적으로 기재되어야 함
    • 다. 교육경력 외 기타 모든 경력증명서는 근무부서, 직위, 근무기간, 정규직 및 상근(1일 8시간) 여부가 표시되어야 함
    • 라. 외국어(영어 제외)로 발급된 각종 증명서는 국문 번역본을 동봉하여야 함
  • 최종 학위기 사본(최종합격 후 원본대조 확인) 및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박사학위신고필증 사본(한국연구재단 발급) 1부.
  • 각종 특허증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소지자에 한함)
  • 여권 및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외국인에 한함)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 제출서류
  • 연구실적 목록 1부.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내-점수화 실적)에서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 연구실적(대표연구실적 2편, 일반 연구실적을 반드시 구분)을 입력 후, 출력물 제출(석·박사 학위논문은 대표연구실적에서 제외됨)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에서 일반연구실적 입력
    • 국제전문학술지(SCI, SCIE, SSCI, AHCI 등) / 국내전문학술지(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후보지 등) 게재논문은 [국제전문학술지: http://mjl.clarivate.com 또는[국제전문학술지목록(링크) / 국내전문학술지: https://www.kci.go.kr 또는 국내전문학술지목록(링크)]에서 확인 후 해당 학술지 부분(페이지)을 출력하고 학술지명에 밑줄로 표시하여 연구실적물[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과 같이 제출
  • 연구실적물 각 1부.         
    • 석·박사 학위논문,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의 연구실적물
      ※ 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
    • 각 연구실적물에 연구실적 목록상의 연번을 표기하여 제출
    • 미발표 또는 게재예정 실적물은 제외
  • 추천서 원본 각 1부씩 총 2부(추천인 2인, 최종학위 지도교수 또는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추천서로 정해진 별도 양식 없음)
    추천인이 외국에 거주할 경우 추천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이미지 파일 포맷(pdf, jpg 등)으로 이메일(christopher@kmu.ac.kr) 발송 가능(단, 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hwp, doc 등)은 접수되지 않음)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 제출서류
  • 연구실적 목록 1부.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내-점수화 실적)에서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 연구실적을 입력 후, 출력물 제출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에서 연구실적 입력
    • 국제전문학술지(SCI, SCIE, SSCI, AHCI 등) / 국내전문학술지(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후보지 등) 게재논문은 [국제전문학술지: http://mjl.clarivate.com 또는[국제전문학술지목록(링크) / 국내전문학술지: https://www.kci.go.kr 또는 국내전문학술지목록(링크)]에서 확인 후 해당 학술지 부분(페이지)을 출력하고 학술지명에 밑줄로 표시하여 연구실적물[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과 같이 제출
  • 연구실적물 각 1부.         
    •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 연구실적물
      ※ 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
    • 각 연구실적물에 연구실적 목록상의 연번을 표기하여 제출
  • 경력에 대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건강보험공단 발행) 또는 국민연금가입자증명서(국민연금공단 발행) 1부.(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근무경력에 대해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산학협력중점 활동계획서 1부.         
    • 인터넷 접수창의 산학협력활동계획서에 내용을 입력 후, 출력물 제출
    • 지정 서식에 자율적으로 기술하되, 5매 내외로 작성
  • 추천서 원본 1부(최종학위 지도교수 또는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추천서로 정해진 별도 양식 없음)
강의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 제출서류
  • 연구실적 목록 1부.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내-점수화 실적)에서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 연구실적(대표연구실적 2편, 일반 연구실적을 반드시 구분)을 입력 후, 출력물 제출(석·박사 학위논문은 대표연구실적에서 제외됨)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에서 일반연구실적 입력
    • 국제전문학술지(SCI, SCIE, SSCI, AHCI 등) / 국내전문학술지(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후보지 등) 게재논문은 [국제전문학술지: http://mjl.clarivate.com 또는[국제전문학술지목록(링크) / 국내전문학술지: https://www.kci.go.kr 또는 국내전문학술지목록(링크)]에서 확인 후 해당 학술지 부분(페이지)을 출력하고 학술지명에 밑줄로 표시하여 연구실적물[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과 같이 제출
  • 연구실적물 각 1부.         
    • 석·박사 학위논문,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의 연구실적물
      ※ 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
    • 각 연구실적물에 연구실적 목록상의 연번을 표기하여 제출
    • 미발표 또는 게재예정 실적물은 제외
  • 추천서 원본 각 1부씩 총 2부(추천인 2인, 최종학위 지도교수 또는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추천서로 정해진 별도 양식 없음)
    추천인이 외국에 거주할 경우 추천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이미지 파일 포맷(pdf, jpg 등)으로 이메일(christopher@kmu.ac.kr) 발송 가능(단, 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hwp, doc 등)은 접수되지 않음)
연구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 제출서류
  • 연구실적 목록 1부.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내-점수화 실적)에서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 연구실적(대표연구실적 2편, 일반 연구실적을 반드시 구분)을 입력 후, 출력물 제출(석·박사 학위논문은 대표연구실적에서 제외됨)
    • 인터넷 접수창의 연구실적목록(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에서 일반연구실적 입력
    • 국제전문학술지(SCI, SCIE, SSCI, AHCI 등) / 국내전문학술지(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후보지 등) 게재논문은 [국제전문학술지: http://mjl.clarivate.com 또는[국제전문학술지목록(링크) / 국내전문학술지: https://www.kci.go.kr 또는 국내전문학술지목록(링크)]에서 확인 후 해당 학술지 부분(페이지)을 출력하고 학술지명에 밑줄로 표시하여 연구실적물[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과 같이 제출
  • 연구실적물 각 1부.         
    • 석·박사 학위논문, 최근 3년 이내(2017. 10. 23. ~ 2020. 10. 22.)의 연구실적물
      ※ 최근 3년 이전-참고 실적은 연구실적물 제출 제외
    • 각 연구실적물에 연구실적 목록상의 연번을 표기하여 제출
    • 미발표 또는 게재예정 실적물은 제외
  • 추천서 원본 각 1부씩 총 2부(추천인 2인, 최종학위 지도교수 또는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추천서로 정해진 별도 양식 없음)
    추천인이 외국에 거주할 경우 추천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이미지 파일 포맷(pdf, jpg 등)으로 이메일(christopher@kmu.ac.kr) 발송 가능(단, 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hwp, doc 등)은 접수되지 않음)

심사 절차 및 기준

서류심사
  • 서류심사: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류 일체를 심사하여 지원자격, 지원서류 구비여부 등을 확인, 심사함
전공심사
  • 전공일치여부심사: 지원자의 석·박사 학위논문과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임용예정 분야  와의 전공일치여부 등을 심사함. 단,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은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와 산업체경력(직무)의 일치여부 등을 심사함
  • 전공심층심사: 학력수준, 학위논문수준, 연구실적수준, 대표연구실적의 질적수준, 경력연수 및 경력의 질적수준 등을 심사함
면접심사
  • 정년트랙 전임교원         
    • 1차 면접심사: 전공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외국어능력, 공개발표, 학교발전기여 가능성, 추천인의 의견 등을 심사함
    • 2차 면접심사: 1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수로서의 인품, 학자적 소양과 자질,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학생지도능력,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 창학정신에 대한 이해도, 학교에 대한 예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함
  • 산학협력중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1차 면접심사: 전공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외국어능력, 공개발표, 산학협력기여 가능성, 학교발전기여 가능성, 추천인의 의견 등을 심사함
    • 2차 면접심사: 1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수로서의 인품, 학자적 소양과 자질,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산업체경력의 양적 질적 수준, 현장밀착형 교육 및 취업지도 가능성, 창학정신에 대한 이해도, 산학협력을 통한 학교에 대한 예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함
  • 강의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1차 면접심사: 전공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외국어능력, 공개발표, 학교발전기여 가능성, 추천인의 의견 등을 심사함
    • 2차 면접심사: 1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수로서의 인품, 학자적 소양과 자질,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학생지도능력,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 창학정신에 대한 이해도, 학교에 대한 예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함
  • 연구전담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1차 면접심사: 전공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외국어능력, 공개발표, 초빙분야 연구활동 가능성, 학교발전기여 가능성, 추천인의 의견 등을 심사함
    • 2차 면접심사: 1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수로서의 인품, 학자적 소양과 자질,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연구실적과 연구경력의 질적수준, 초빙분야 연구활동의 가능성, 창학정신에 대한 이해도, 학교에 대한 예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함
임용후보자의 결정
  • 교원인사소위원회에서 임용후보자에 대한 전공심사와 면접심사 결  과를 심의하여 임용후보자를 결정함
임용동의 및 제청 등
  • 교원인사위원회의 동의를 받아 법인이사회에 임용을 제청하고,   법인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확정함 

임용예정일자

  • 2021년 3월 1일

유의사항

  • 각종 증빙서류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영어 이외의 모든 외국어로 발급된 각종 증명서의 경우 필히 번역문(학력증명서 포함)을 첨부하여야 함
  • 임용지원서 허위 및 착오 기재, 제출서류(연구실적물 포함) 미비 등으로 인한 심사상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우리 대학교 초빙학과(초빙분야) 복수지원은 불가함
  • 모든 입력사항은 지원서 제출 버튼 클릭 전까지는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며, 지원서 제출 버튼 클릭 후에는 항목의 추가입력 및 수정이 불가함
  • 인터넷 입력 후, 지정기간 내에 지원서류(연구실적물 포함)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원을포기한 것으로 간주함
  • 임용심사결과는 본교 홈페이지 채용포털(링크)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으며, 초빙분야의 적임자가 없을 경우 초빙 하지 않을 수 있음 (http://recruit.kmu.ac.kr/login.html)
  •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교수초빙 관련 규정에 따름
  • 기타 교수초빙 관련사항은 교원인사팀(전화 053-580-6106, 팩스 053-580-6049)으로 문의하기 바람

        계명대학교 교무처장 

첨부
print.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