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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240620)
작성일
2024.06.24
작성자
지역학협동과정
게시글 내용

본 대학원은 해외대학 교원에 대한 온라인 논문심사 인준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학위논문 인준절차 수월성을 제고하고자 학위논문 인준 절차 제도를 변경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달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가. 학위논문 인준 개선

1) 사유: 학위논문 인준은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온라인) 인준을 절차에 따라 서명본 허용


구분

변경 전(230610)

변경 후(240620)

인준방법

 온라인인준 허용에 따라 PDF 전자서명 및 직접 서명한 파일 스캔본(PDF) 제출허용

1. 서면인준(원칙)

2. 학사포털(온라인)인준(선택)

3.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인준사실 보고

-

(학과) 최종 인준내역은 포털 업로드 후 '인준사실 확인서'(붙임2)와 포털인준 내역을 그룹웨어 내부 품의로 보고

   

 

     2) 학위논문 인준 개선

 

  나. 학위논문 인준 방법: 붙임 1, 2

     1) 서면인준(원칙):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2) 학사포탈(온라인)인준(선택) :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본

                                   ※ 단,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 적용

 

     3)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 심사위원장 인준

 

  다. 학위논문 인준 관련 세부 절차 및 인준서 첨부 방법은 붙임 1, 2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2406020).hwp 붙임2.학위논문 인준 사실 확인서.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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