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연구활동

제목
이에이트, 연세대와 바이오 시뮬레이터 공동연구 협약 체결
작성일
2020.08.06
작성자
공과대학 홈페이지 관리자
게시글 내용

[등록일: 2020-02-26 ]




등록일: 2020-02-26  |  조회수: 340

이에이트는 지난 21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과 LBM(Lattice Boltzmann Method) 기반의 바이오 시뮬레이터 공동 연구에 대한 산학협력(MOU)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명재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장(왼쪽),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오른쪽) - 사진제공 이에이트

이날 협약을 통해 이에이트와 연세대학교는 바이오 시뮬레이터 실용화를 위한 상호 공동연구를 진행함과 동시에,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소프트웨어인 NFLOW의 공급 및 교육과정 활용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이 공동 개발할 예정인 LBM 기반의 바이오 시뮬레이터는 전산유체역학(CFD) 시뮬레이션을 통해 혈관의 협착 부위를 판별하고 협착 부위에 대한 시술 여부를 높은 정확도로 판단해주는 소프트웨어로서, 현재는 심혈관 분야 적용을 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혈류 시뮬레이션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NFLOW LBM은 기존의 유체역학 시뮬레이터가 거시적인 스케일에서만 유체의 움직임을 기술할 수 있다는 한계를 넘어, 보다 미시적인 스케일에서 유체의 움직임을 기술할 수 있어 바이오 분야 뿐 아니라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솔루션"이라며 "다년 간의 관련 분야 연구를 통해 축적된 연세대학교의 노하우에 이에이트의 기술력이 결합되어 매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이트는 연세대학교와의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정확도 높은 의료 데이터를 단시간에 확보하고, 의료 현장 적용을 통한 피드백을 반영, 올해 하반기 중 바이오 시뮬레이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해외 시장도 공략할 방침이다.

자료출처: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