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카드뉴스] 2019년 두 번째 카드뉴스, 새내기 새로 배움터
작성일
2019.04.14
작성자
홍서윤
게시글 내용



2019년도 새내기 새로 배움터
2019.02.21~02.23


<첫째날>
오후 1시에 신촌캠퍼스에 집결한 사학과는 오후 2시 즈음에 강화로얄유스호스텔로 출발하였습니다. 유스호스텔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입소식을 통해 각 과별 소개와 새터에 방문해주신 교수님들 소개를 진행하였습니다. 사학과에서는 임성모 학과장 선생님과 조태섭 선생님께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입소식 이후에는 임성모 선생님과 조태섭 선생님과 함께 과별 면담을 진행하며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고 선생님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는 문과대학 동아리연합회의 발제와 공연을 신나게 구경한 후, 뒤풀이 시간을 가지며 선후배 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날>
둘째날 오전에는 문과대학 동아리연합회에서 준비한 포스트게임을 하며 문과대학 내 동아리들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사학과는 인원수가 많아 두 팀으로 나뉘어 영어영문학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과밴드 공연, 대학와서 이루고 싶은 목표 쓰기, 그리고 문과대학 새내기맞이단이 준비한 ‘신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응원지옥, 시험지옥, 일교시지옥, 수강신청지옥, 송도지옥, 노상지옥을 차례로 통과한 사학과는 연세대학교 새내기로 환생하여 프로그램을 훌륭히 이수하였답니다!


저녁을 먹고나서는 응원과 문대 골든벨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두들 응원 오티 때 응원을 열정적으로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후에는 잠시 휴식시간을 가진 후에 뒤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두들 즐거복 바람직한 술자리 문화 조성에 협조해 주신 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셋째날>
셋째날에는 둘째날 오후에 작성한 대학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모든 과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박 3일간의 새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하게 보낸 알찬 새터였습니다! 다들 고생많았어요!


다음 카드뉴스는 "개강총회"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개강총회는! 3월 8일!!)

첨부
슬라이드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