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정보통신처

모바일 메뉴 열기
모바일 메뉴 닫기
 

IT SERVICE

음성사서함

음성사서함(VMS:Voice Mail Service)이란?

음성사서함은 음성 메시지를 저장하고 검색,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음성사서함 가입자가 수신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발신자가 음성메시지를 남기고, 메시지가 새로 도착했음을 가입자에게 통보하고, 가입자가 음성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함.

음성사서함 사용방법

사용자 구내전화번호를 음성사서함 4800번으로 착신전환 해야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착신전환 후 구내전화 발신은 가능하나 수신은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

음성사서함 사용방법

IP 전화기(1010i)

- 설정

1. 전화기 [네비게이션] 우측 + [착신전환] + 1 + 4800 + [OK]

2. 전화기 화면에 (U) FWD 4800

- 해제

[네비게이션] 우측 + [착신전환] + [해제]

IP 전화기(1050i)

- 설정

전화기 [착신전환] + 1 + 4800 + [OK]

전화기 화면에 (U)착신전환 4800

- 해제

[착신전환] + 해제

디지털 전화기(913DH)

- 설정

1. 수화기를 들고 [거부/착신전환] + 1 + 4800 + [보류/저장]

2. 화면에 등록되었습니다 표시되고 (확인음)

- 해제

1. 수화기를 들고 점멸 중인 [거부/착신전환]

2. 기능이 해제되었습니다 표시되고 (확인음)

일반 전화기

- 설정

수화기를 들고 #91 + 4800 + *

※착신확인(수화기를 들면 착신 효과음이 들린다)

- 해제

수화기를 들고 ##9

VMS의 구성

VMS의 구성
메시지 청취 (1번) 사서함 관리 (2번)
1. 재 청취 1. 비밀번호 변경
2. 다음 메세지 청취 2. 안내문 녹음
3. 이전 메세지 청취 3. 안내문 삭제
4. 메세지 삭제 4. 연락번호 입력
  5. 연락번호 삭제
#. 전 단계 #. 전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