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313
- 2017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및 지원서 양식
- 2017-06-12 2017 학년도 2 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1. 모집학과 및 인원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음악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글로벌인재학부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원주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2. 지원자격 (1) 본 대학교 2017 년 8 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이 아닌 자 (3) 동일학과 (전공 )로는 지원 불가 3. 전형방법 서류심사 , 면접시험 (필요시 실기 또는 필기시험 부과 ) 4. 제출서류 (1) 복수전공 지원서 (소정양식 ) 1 부 [증명사진 (4cm X 5cm) 1 매 부착 ] (2) 학과장 및 대학장 추천서 (소정양식 ) 1 부 (3) 졸업예정증명서 1 부 (4) 자기소개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함시킬 것 (5) 학업계획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6) 전형료 100,000 원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음 .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접 수 2017. 6. 26(월 ) - 30(금 ) 서울 - 학사지원팀 원주 - 교무부 면 접 * 2017. 7. 18(화 ) 오전 10 시 해당학과 합격자 발표 2017. 7. 28(금 )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록 2017. 8. 24(목 ) - 30(수 ) 전국 은행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이과대학 ,공과대학 ,생명시스템대학 합격자는 입학 후 1 개월 이내 학점인정원 (과목인정 )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시 입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6. 유의사항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교내 외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 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 - 합격하였더라도 제 1 전공의 졸업이 불가한 경우는 합격이 취소됨 - 동일학과 (캠퍼스내 ㆍ 간 복수전공자는 2 전공 포함 )로는 지원할 수 없음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최소 3 학기이상 (4 학기부터 초과학기임 )을 이수하여야 하며 , 제 1 전공 및 복수전공의 통산 이수학기는 16 학기 (당초입학생 기준이며 3 학년 편입생은 10 학기 )를 초과할 수 없음 -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 을 초과 할 수 없음 - 첫 학기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으나 , 입대 또는 질병휴학 (세브란스 진단서 첨부 )은 가능 - 복수전공 학과에서 지정한 최소 51 학점 이상의 졸업학점을 취득하여야 하며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사무실 또는 학과사무실에 확인하여야 함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시 제 1 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함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제 1 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 1 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음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 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 합격자가 등록포기시 2018 년 2 월에 제 1 전공으로 졸업처리되며 , 학위증서를 수여받게 됨 -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준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12
- 2017-2학기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17-06-12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7 년 6 월 19 일 (월 ) 9:00 ~ 6 월 23 일 (금 ) 17:20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나 . ‘학사관리 -전공 -연계전공 신청 ’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 다 . 사유서 작성 (연계전공 이수 사유 )후 저장 . ※ 신청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경우 사유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 포탈 시스템 학부 세부 전공 메뉴에서 확인 . 4.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유럽지역학 , 미국학 , 디지털예술학 , 외교통상학 , 인지과학 , 벤처학 , 리더십 , 비교문학 , 문화비평학 , 과학기술과 사회 5.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 (휴학생도 신청 가능 ) 나 . 96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 (졸업예정자 신청불가 ). 다 .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 승인 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 전공 신청 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 라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 (연계전공 최종 취소 기간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임 ) 마 . 95 학번 이전 , 학사 편입 , 군위탁 편입 , 졸업 예정 복수 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 6. 승인 기준 가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 학기 평량 평균 ) 및 신청사유로 평가함 . 나 . 3 학년 일반 편입생이 첫 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 7. 기타사항 한국학 , 일본학 , 중국학 , 동아시아학은 2014 학년도 2 학기부터 한국 및 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전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의 전공은 기존의 전공 이수 요건으로 준비한 학생들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존속 후 폐지되오니 , 반드시 변경되는 한국 및 동아시아학 전공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연계전공 사무실 (TEL 2123-752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11
- 2017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7-06-12 2017 학년도 2 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7. 6. 26(월 ) 9:00 ~ 30(금 ) 17:20 2. 신청방법 가 . 연세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 )-학사관리 메뉴에 접속 나 . 전공 -캠퍼스내복수전공신청 -캠퍼스내복수전공신청 화면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 후 저장 ※ 신청한 후 취소하는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됨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연세포탈서비스 –학사관리 –학적 –학생정보 –학부신상 -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나 . 00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불 가 )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다시 복수전공을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 소원을 접수해야하며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복수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 기까지 임 ) 라 . 음악대학 (전학과 ) 및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글로벌인재학부로 지원할 수 없음 마 . 언더우드국제대학내 전공 (제 2 전공 포함 )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음 바 . 00~01 학번 체육계열학생은 제외 (02 학번부터는 신청가능 ) 사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정원의 결원범위 내에서만 허용함 5.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나 . 신청학기까지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6. 기타사항 가 . 제 2 전공 승인자는 반드시 제 2 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2 전공 미 이수시 졸업불가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제 2 전공 이수자에 한하여 과목이수 후 졸업신청시 제 3 전공을 신청 (선택 ) 하면 됨 . 다만 제 2 전공 (캠퍼스내 복수전공 )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 3 전공은 자동 취소되 며 졸업할 수 없음 다 .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다르기에 해당 학과 사무실에 문의바람 라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교직에 관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123-3162)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캠퍼스내 복수 전공 신청가능 일람표 첨부파일 확인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10
- 2017-1 세포생물학1 기말시험 시간 안내
- 2017-06-05 2017-1학기 세포생물학1 기말시험 시간 안내합니다. 1. 일시: 2017. 6. 17(토) 11,12교시 2. 장소: 과B13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9
- 2017-2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방학 중)
- 2017-06-02 2017-2 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 (4)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3-01 (여름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실험 (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실험 (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6 월 30 일 (금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6. 30(금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7. 10(월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8. 30(수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8
- 2017-1 시스템생물학 창의실험 공개발표 일정
- 2017-06-02 2017-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공개발표 일정을 안내합니다. 학부생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2017-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공개발표 일정 1. 일시 : 2017. 6. 23(금 ) 09:30~12:00 2. 장소 : 과 S114(시스템생물학과 회의실 ) 3. 발표 : 한 학생당 10 분 발표 , 5 분 질의 응답 번호 학년 성명 지도교수 발표시간 1 3 백예민 조현수 09:30~09:45 2 3 이민호 박보연 09:45~10:00 3 3 진예지 장연규 10:00~10:15 4 4 김수민 배현숙 10:15~10:30 5 4 박용신 배현숙 10:30~10:45 6 4 양희웅 김우택 10:45~11:00 7 4 윤석영 김우택 11:00~11:15 8 4 원경의 박보연 11:15~11:3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7
- 2017-1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
- 2017-06-02 17-1학기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학정번호-분반 교과목명 담당교수 시험일 교시 시험장소 BIO2207-01 생명체의진화와다양성 이명민 06-12(월) 5,6 과B101 LSB3202-01 세포생물학(1) 배현숙 06-17(토) 11,12 과B133 BIO3119-01 유전학 이명민 06-17(토) 6,7 과B131 BIO2208-01 현대생명과학및연구입문 장연규 06-21(수) 3,4 과B104 BIO3101-01 발생학 최광민 06-13(화) 5,6 과B104 BIO3105-01 식물분자생리학 조면행 06-14(수) 2,3 과B130 BIO3712-01 분자생물학 정인권 06-20(화) 10,11 과B104 BIO3102-01 미생물학 김지현 06-20(화) 2,3 과B133 BIO4916-01 분자생물학연구기법 이주헌 06-13(화) 2,3 과S118B BIO3713-01 바이러스학 정인권 06-20(화) 3,4 과S118B BIO3107-01 신경생물학 오영준 06-21(수) 11,12 과B13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6
- 2017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안내
- 2017-05-24 2017 학년도 2 학기 국가장학금 (I/II 유형 ) 1 차 신청안내 <!--[if !supportEmptyParas]--> <!--[endif]--> 소득분위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 (I/II 유형 )을 신청해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분위 자료는 각종 장학생 심사 시 참고 자료로 사용되오니 장학금 수혜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www.kosaf.go.kr)에서 국가장학금을 아래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신청기간 : 2017. 5. 17(수 ) ~ 6. 14(수 ) 18:00 (토 , 일 , 공휴일도 24 시간 신청가능 ) * 신청전 준비사항 :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 및 계좌번호 , 부모의 주민번호 (기혼자 경우 배우자 주민번호 )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 차 신청만 가능합니다 . ※ '17-1 학기에 신 ·편입 ·재입학한 학생은 2 학기에는 재학생이므로 반드시 1 차 신청 필요함 . ▶ 신청대상 : 2017 학년도 2 학기 재학 예정인 대한민국 국적 정규학기 학부생 * 휴학예정자 , 학기초과예정자 , 졸업예정자 , 복수전공 (졸업예정 )자 , 외국국적자는 신청 제외 대상자입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www.kosaf.go.kr ) 접속 후 온라인 신청 및 가구원 사전 동의 및 관련서류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제출 <!--[if !supportEmptyParas]--> <!--[endif]--> ▶ 서류제출 , 가구원동의 : 6.20(화 ) 18 시까지 <!--[if !supportEmptyParas]--> <!--[endif]--> ※ 국가장학금 (I/II 유형 ) 수혜자도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교내 /외 장학금 중복수혜가 가능합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한마음장학금 수혜 대상 학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셔야 한마음장학금을 수혜 받 을 수 있으니 해당 학생은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대학배정 자유장학금 (가계곤란 )을 수혜 받기 위해서는 소득분위 결과가 필요하오니 해당 장 학금을 수혜 받고자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문의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으로 문의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5
- 2018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 2017-05-10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 5.8(월 )~12(금 ) 교원양성실무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 중등학교 정교사 (2 급 ) (사서교사 , 전문상담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7. 5. 8(월 ) 오전 9 시 ~ 5.12(금 ) 오후 5 시까지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학과 및 인원 : 각 학과 (전공 )별 교육부 승인인원 (정원의 10%) 국어국문학 , 중어중문학 , 영어영문학 , 독어독문학 , 불어불문학 , 노어노문학 , 사학 , 철학 , 심리학 , 문헌정보학 , 물리학 , 화학 , 지구시스템과학 , 시스템생물학 , 생화학 , 신학 , 사회학 , 컴퓨터과학 , 성악 , 피아노 , 관현악 , 작곡 , 의류환경학 , 식품영양학과 , 아동가족학 , 간호학 4. 선발방법 : 교직 적성 ·인성 검사를 5.19(금 ) 오후 4 시 에 실시하며 , ‘적격 ’ 판정을 받아야 함 . ‘적격 ’ 판정을 받은 학생 중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함 . 5. 교직면접일 : 2017. 5. 20.(토 ) 09:00-13:00 (면접대상자는 5.17(수 ) 교직 홈페이지에 공지 )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함 . 다만 ,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고 , 2 배수 선발인원만 면 접을 실시함 . (식품영양학과 , 아동 ·가족학과 , 간호학과의 면접은 5.17(수 )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요망 ) 6.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 2017. 6. 19.(월 ) 오후 5 시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홈페이지 (web.yonsei.ac.kr/teacher) 공지 8.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예정 ): 추후 공지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 -별첨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조 * 식품영양 (영양교사 )학과 , 아동 ․가족 (유치원정교사 )학과 , 간호학과 (보건교사 )도 연세포탈서비스로 교직이수예정 지원을 상기 기간 중에 신청하나 , 선발은 해당 학과 자체에서 함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 목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00 교육론 , 00 교재연구 및 지도법 , 00 논리 및 논술 등 )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전공과목 평균성적이 75/100 점 이상이고 , 교직과목 평균성적이 80/100 점 이상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 선발은 2017 년 9 월 말에 실시 예정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통합사회 * 물리 ·화학 ·생물학 ·생화학 ·지구과학 : 통합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 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1 차 선발에서 교육부 승인인원에 미달 시 2017 년 11 월에 추가 선발 예정 .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④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 이수 학점에 포함됨 . 교원양성실무위원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4
- 2017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7-04-10 2017 학년도 2 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 미복학 제적자 . (2) 재입학 시행세칙 제 2 조 (대상 및 자격 )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 가 . 학칙 제 35 조 (제적 )1 호 중 학력부실 (성적불량 포함 )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 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 (2 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 나 . 학칙 제 35 조 4 호 (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 및 제 65 조 (징계 )에 의하여 제적된 자 . 다 . 재입학 (특례재입학 포함 )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교육학과 , 약학과 (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 * 의 .치 .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 2. 전형방법 (서류심사 ) (1) 1 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 (2) 2 단계 : 해당학과 (학부 ,계열 ,전공 ) 심사 . (3) 3 단계 : 해당대학 심사 .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 (不可 )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 부 . (2) 성적증명서 1 부 . (3) 학적부 사본 1 부 . (4) 청원서 1 부 . (5) 학업계획서 1 부 .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5.8(월 ) ~ 12(금 ) 09:00~17:20 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6 .2(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 (2) 재입학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함 (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 학기 (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 )로 함 .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 (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