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303
- 2017-1 전공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
- 2017-04-07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2
- 3월 24일(금) 2017 노벨석학(Prof. Randy Schekman 초청) 심포지움
- 2017-03-2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1
- 2017학년도 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일정 안내
- 2017-03-22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0
- 2017-1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학기중)
- 2017-03-02 2017-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01 (학기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17 년 3 월 8 일 (수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2017. 3. 8(수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3. 24(금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6. 9(금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9
- 2017-1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결과보고서 파일(예시)
- 2017-03-02 2017-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결과보고서 양식 안내합니다. 이 양식에 맞춰 보고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8
- 2017-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겨울방학)
- 2016-12-29 2017-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01 (겨울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17 년 1 월 10 일 (화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2017. 1. 10(화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1. 13(금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 28(화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7
- 2017-1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 2016-12-20 <2017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 2017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 (진리 , 자유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 의과대학 , 치과대학 , 간호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글로벌인재학부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 신청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가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I, II 유형 )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각각의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연세대학교 「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 」 제 8 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 (타장학금 포함 )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다 . 대학배정장학금을 신청할 학생들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외부장학금 추천 시 소득분위 자료 필요 ). 2. 신청종류 : ①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성적기준 우선적용 ②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소득기준 우선적용 주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 종류의 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 하여야 함 3. 본신청기간 : 2016. 12. 12.(월 ) 오전 10 시 - 2017. 1. 22.(일 ) 자정 추가신청기간 : 2017. 1. 25.(수 ) 오전 10 시 – 2017. 2. 28.(화 ) 자정 ※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의 경우 , 기 장학금 수혜자의 휴학 등으로 인한 취소분 발생시에만 학기말에 추가 선발을 진행하므로 반드시 본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4.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 장학 →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신촌 ) (장학금 종류 택일 ) 및 증빙서류 업로드 (※소속대학 (학과 ) 서류제출 없음 ) 가 .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 장학금 온라인 신청 -> 완료 나 .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 장학금 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후 관련내용 작성 및 필요시 증빙서류 붙임 후 온라인 업로드 제출 1) 필수 증빙서류 : - 2017 년 1 월 20 일 기준 소득분위 확인자는 필수 증빙서류 필요없음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결과 소득분위 사용예정 ) - 2017 년 1 월 20 일 기준 소득분위 미확인 학생의 경우 : ① 가족관계증명서 ② 부 /모의 최근 1 년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는 재산세 납세증명서 , 해당사항없음의 경우에도 발급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③ 부 /모의 최근 1 년간 소득관련 증빙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 (세무서 발급 ) ※ 소득분위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 필수서류 미제출자 중 2017 년 1 월 20 일 이후 소득분위가 확인되거나 , 변경된 학생의 소득분위는 학기말 추가선발 시 반영됩니다 . 2) 선택 증빙서류 (해당자만 제출 ): 가계곤란 증빙서류 (예 : 파산증명서 , 부채증명서 , 직계가족의 장기입원확인증명서 , 실직증명서 등 )를 스캔 혹은 휴대폰 등으로 사진촬영 후 복사하여 장학금 신청서에 붙여 넣은 후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업로드 제출 ※ 업로드 파일의 용량이 1MB 로 제한되어 있으니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하나의 PDF 로 만들어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 PDF 로 만든 파일도 1MB 가 넘는 경우 moonsuji@yonsei.ac.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형식 20171_학번 _이름 .pdf 이 맞지 않는 경우 접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5. 지원규모 및 지원방법 가 . 지원규모 :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자 중 각 대학장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타 장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원 나 . 지원방법 : 2017-1 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감면 처리 6. 신청자격 : 2017-1 학기 재학 (복학 포함 )예정인 학부생 (2017-1 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 간호대학 진급자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 제외 )으로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 학점 이상이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50(4.3 기준 )이상인 자 (단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15 조 1 항의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학적에 구분표시 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00 이상이며 , 이수학점 및 수업연한의 제한을 받지 아니함 ) ※ 이수학점 , 평량평균 관련 자격 및 심사 기준이 되는 학기 가 . 2016-2 학기 재학생인 경우 : 2016-2 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나 . 2016-2 학기 휴학생인 경우 : 휴학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 직전학기 교환학생인 경우 자유장학금 (가계곤란 )만 신청가능합니다 . 7. 선정결과 발표 :2017. 2. 17(금 ) 오전 10 시에 학사정보시스템 ->‘장학내역조회 ’에서 확인가능 (2017-1 학기 장학금 내역이 반영되어 있으면 수혜자이고 , 미반영되어 있으면 비수혜자임 ) ※ 추가선발은 6 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 8. 유의사항 가 . 2017-1 학기 휴학예정자 :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 2017-1 학기에 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되므로 , ‘복학하고자 하는 학기 장학금 신청기간 ’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2017-1 학기 복학예정자 : 상기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심사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의 경우 , 기 장학금 수혜자의 휴학 등으로 인한 취소분 발생시에만 추가 선발을 진행하므로 복학예정자도 반드시 본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다 . 직전학기 교환학생의 경우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신청만 가능하며 , 진리장학금 신청은 불가합니다 . (※교환학생 파견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성적심사 기준이 됨 ) 라 . 기재사항은 공란 없이 정확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6
- 2016-2 시스템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안내
- 2016-12-13 2016-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일정이 아래와 같이 확정되어 안내합니다. 학부 재학생들도 참관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일시: 2016. 12. 22(목) 13:00~15:00 2. 장소: 과학원S114(학과회의실) 3. 발표: 한 학생당 10분 발표, 5분 질의 응답 번호 학년 성 명 지도교수 발표시간 1 2 김상원 장연규 13:00-13:15 2 3 윤석영 김우택 13:15-13:30 3 3 정석환 장연규 13:30-13:45 4 4 김이슬 김우택 13:45-14:00 5 4 박현지 최광민 14:00-14:15 6 4 윤중탁 배현숙 14:15-14:30 7 4 이태훈 이명민 14:30-14:45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5
- 2017-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안내
- 2016-12-07 2017 학년도 1 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1. 모집학과 및 인원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음악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글로벌인재학부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원주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2. 지원자격 (1) 본 대학교 2017 년 2 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이 아닌 자 (3) 동일학과 (전공 )로는 지원 불가 3. 전형방법 서류심사 , 면접시험 (필요시 실기 또는 필기시험 부과 ) 4. 제출서류 (1) 복수전공 지원서 (소정양식 ) 1 부 [증명사진 (4cm X 5cm) 1 매 부착 ] (2) 학과장 및 대학장 추천서 (소정양식 ) 1 부 (3) 졸업예정증명서 1 부 (4) 자기소개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함시킬 것 (5) 학업계획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6) 전형료 100,000 원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음 .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접 수 2016. 12. 19(월 ) - 23(금 ) 서울 - 학사지원팀 원주 - 교무부 면 접 * 2017. 1. 17(화 ) 오전 10 시 해당학과 합격자 발표 2017. 1. 31(화 )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록 2017. 2. 21(화 ) - 27(월 ) 전국 은행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이과대학 ,공과대학 ,생명시스템대학 합격자는 입학 후 1 개월 이내 학점인정원 (과목인정 )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시 입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6. 유의사항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교내 외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 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 - 합격하였더라도 제 1 전공의 졸업이 불가한 경우는 합격이 취소됨 - 동일학과 (캠퍼스내 ㆍ 간 복수전공자는 2 전공 포함 )로는 지원할 수 없음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최소 3 학기이상 (4 학기부터 초과학기임 )을 이수하여야 하며 , 제 1 전공 및 복수전공의 통산 이수학기는 16 학기 (당초입학생 기준이며 3 학년 편입생은 10 학기 )를 초과할 수 없음 -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 을 초과 할 수 없음 - 첫 학기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으나 , 입대 또는 질병휴학 (세브란스 진단서 첨부 )은 가능 - 복수전공 학과에서 지정한 최소 51 학점 이상의 졸업학점을 취득하여야 하며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사무실 또는 학과사무실에 확인하여야 함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시 제 1 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함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제 1 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 1 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음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 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 합격자가 등록포기시 2017 년 8 월에 제 1 전공으로 졸업처리되며 , 학위증서를 수여받게 됨 -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준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4
- 2017-1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6-12-07 1. 신청기간 : 2016. 12. 19(월 ) 9:00 ~ 23(금 ) 17:20 2. 신청방법 가 . 연세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 )-학사관리 메뉴에 접속 나 . 전공 -캠퍼스내복수전공신청 -캠퍼스내복수전공신청 화면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 후 저장 ※ 신청한 후 취소하는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됨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연세포탈시스템 –학사관리 –학적 –학생정보 –학부신상 -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글로벌인재학부 소속 학생은 신청불가 ) 나 . 00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불 가 )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다시 복수전공을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 소원을 접수해야하며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복수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 기까지 임 ) 라 . 음악대학 (전학과 ) 및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글로벌인재학부로 지원할 수 없음 마 . 언더우드국제대학내 전공 (제 2 전공 포함 )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음 바 . 00~01 학번 체육계열학생은 제외 (02 학번부터는 신청가능 ) 사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정원의 결원범위 내에서만 허용함 5.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나 . 신청학기까지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6. 기타사항 가 . 제 2 전공 승인자는 반드시 제 2 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2 전공 미 이수시 졸업불가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제 2 전공 이수자에 한하여 과목이수 후 졸업신청시 제 3 전공을 신청 (선택 ) 하면 됨 . 다만 제 2 전공 (캠퍼스내 복수전공 )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 3 전공은 자동 취소되 며 졸업할 수 없음 다 .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다르기에 해당 학과 사무실에 문의바람 라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교직에 관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123-3162)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