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293
- 2017-1학기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16-12-07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6 년 12 월 19 일 (월 ) 9:00 ~ 12 월 23 일 (금 ) 17:20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나 . ‘학사관리 -전공 -연계전공 신청 ’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 다 . 사유서 작성 (연계전공 이수 사유 )후 저장 . ※ 신청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경우 사유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 포탈 시스템 학부 세부 전공 메뉴에서 확인 . 4.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유럽지역학 , 미국학 , 디지털예술학 , 외교통상학 , 인지과학 , 벤처학 , 리더십 , 비교문학 , 문화비평학 , 과학기술과 사회 5.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 (휴학생도 신청 가능 ) 나 . 96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 (졸업예 정자 신청불가 ). 다 .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 승인 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 전공 신청 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 라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 (연계전공 최종 취소 기간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 임 ) 마 . 95 학번 이전 , 학사 편입 , 군위탁 편입 , 졸업 예정 복수 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 6. 승인 기준 가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 학기 평량 평균 ) 및 신청사유로 평가함 . 나 . 3 학년 일반 편입생이 첫 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 7. 기타사항 한국학 , 일본학 , 중국학 , 동아시아학은 2014 학년도 2 학기부터 한국 및 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전공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의 전공은 기존의 전공 이수 요건으로 준비한 학생들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존속 후 폐지되오니 , 가능한 한 변경되는 한국 및 동아시아학 전공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연계전공 사무실 (TEL 2123-752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2
- 2016-2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
- 2016-12-02 2016-2학기 전공(2,3학년 과목)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합니다. 날짜 요일 교시 학정번호 교과목명 분반 교수명 강의실 12월 06일 화 2,3 BIO3715 분자생화학 01 조현수 과B133 12월 09일 금 2,3 BIO2503 현대생명과학연구세미나 01 장연규 과S118A 12월 13일 화 8,9 BIO3104 면역학 01 이태호,박보연 과B133 12월 14일 수 2 BIO3503 세포생물학(2) 01 정광철, 이주헌, 정인권 과B103 12월 19일 월 1,2 BIO3714 환경독성학분석 01 브룩스사뮤엘캐롤 과B103 12월 20일 화 6,7 BIO3716 생체방어시스템 01 박보연,김지현,김우택 과B130 12월 20일 화 3,4 BIO3718 조직학 01 오영준 과B131 12월 14일 수 8,9 BIO3112 동물생리학 01 오영준,이태호 과B13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1
- 2017 목암과학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요강 안내
- 2016-11-17 2017학년도 목암과학장학재단은 미래 과학한국을 선도해나갈 젊은 과학도를 적극 발굴하여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에게 미력 (微力 )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 (주 )녹십자 故 목암 허영섭 前 회장께서 2005 년 12 월에 설립하신 장학재단입니다 . 1. 자격조건 : - 가계소득 연 5,000만원 미만 가구의 대학생 - 생명과학 분야, 제약 분야, 화학 분야 전공 대학생 - 2017년도 1학기 기준 정규과정 2학기 이상 남은 대학생 - 총 평량평균 3.3/4.3 이상인 학생 2. 장학금액 : 학기당 500만원 1년간 지급(2회), 총 1,000만원 ※ 타장학금과 중복수혜불가 3. 선발인원 : 2명 4. 제출서류 : - 장학생 추천서(첨부파일) - 소득금액 증명서 또는 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가족관계증명서 -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5. 제출처 : 학생회관 202호 장학취업팀 6. 제출기간 : 2016년 11월 25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가능 7. 문의 : 장학취업팀 2123-2126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0
- 2017학년도 1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 2016-11-11 2017 학년도 1 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재입학 특별전형 대상자 : 편입학 (일반 , 학사 , 군위탁 ), 소속변경 , 성적불량 (제적일로부터 2 년 경과된 자 ), 자원퇴학 , 학기초과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 3 조 (허가 및 절차 ) 위 대상자는 재입학 일반전형이후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소속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 재입학심의위원회 심의 후 총장이 허가한다 .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체육교육학과 ,약학과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 * 의 .치 .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2. 전형방법 (서류심사 ) (1) 1 단계 : 교무처 학사지원팀 심사 (2) 2 단계 : 소속대학 ·학과 심사 (대학별 심의위원회 ) (3) 3 단계 :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 *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 (不可 )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 부 (인터넷 다운로드 ]. (2) 성적증명서 1 부 . (3) 학적증명서 1 부 . (4) 청원서 1 부 . (5) 학업계획서 1 부 (학과장 추천내용이 있어야 함 ). (6) 서약서 1 부 . * 성적 및 학적부 증명서는 종합서비스센터 (공학원 1 층 )에서 발급 .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2016. 12. 5(월 ) ~ 9(금 ) 09:00~17:00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합격자 발표 : 2017. 1. 6(금 ) [학교홈페이지에 공지 ] * 필요시 필기 또는 면접을 부과할 수 있음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첫 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함 (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 (4)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 학기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 . 다만 ,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 학기 (3 학년 편입생은 최대 8 학기 )까지 등록 할 수 있음 (5) 재입학 전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하며 , 횟수는 누적 적용함 다만 ,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재입학 후 1 회만 학사경고를 받아도 제적됨 (6)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없음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9
- 2016학년도 오픈랩 행사 안내
- 2016-11-08 안녕하세요. 학과사무실입니다. 2016학년도 오픈랩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또는 첨부파일의 초청장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학년 학생들은 전공설명회도 겸하게 되니 오픈랩 행사에 필히 참석해 주시길 바랍니다. <2016 Yonsei Systemsbio OPEN LAB> 전공설명회 및 LAB TOUR 1. 일시: 2016. 11. 25(금) 14:00~20:00 2. 장소: 과학관B104, 과학원/첨단관, 백양누리(최영 홀) 3. 주관: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 시스템생물학과 4. 후원: 연세대학교 BK21 플러스생체기능시스템사업단 디지털 초청장 웹주소: yonseiopenlabs.modoo.at 기타 다른 문의사항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송명숙 02)2123-2650, biology@yonsei.ac.kr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8
- 2017학년도(제16기) 연세동문장학회 장학생 선발 안내
- 2016-10-31 재 )연세동문장학회 제 16 기 장학생 선발공고 40 만 연세동문들의 정성으로 2001 년 설립된 (재 )연세동문장학회는 연세대학교가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교의 우수한 재학생들에게 등록금과 교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해 2017 학년도 신규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 아 래 - 1. 신청자격 :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방정한 모교 재학생 중에서 다음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 ① 모교에서 최소한 3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자로서 평량평균 3.75 이상 (4.3 만점 )이며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자 (기초학문 전공자 우선 ) ② 사법 ․ 행정 (행정직 , 기술직 ) ․ 외무 등 주요 국가고시 및 공인회계사 ․ 변리사 시험 등의 1 차 합격자 중 평량평균 3.0 이상 (4.3 만점 )으로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자 2. 선발인원 : 00 명 ① 신청기간 : ~ 11/3(목 ) 오전까지 ② 구비서류 : 장학생 지원서 (장학취업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 성적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각 1 부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 부 ․ 모 각 1 부 , 재산세과세증명서 부 ․ 모 각 1 부 , 각종 자격 및 합격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 1 부 . ③ 장학금액 : 졸업시까지 등록금 전액 및 매월 (1,8 월 제외 ) 교재비 50 만 원이 지급되며 , 매학기 심사를 통하여 장학금 지원 지속 여부를 결정함 . 3. 접수장소 : 시스템생물학과사무실 4. 문의사항 ①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동문회관 4 층 / Tel.02-365-0631~4) 담당 유태협 (이메일 : noni@yonsei.ac.kr) ② 연세대학교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학생회관 2 층 / Tel.02-2123-2128) 5. 장학생 최종 합격자 발표 : 12 월 개별 통보 및 동문회보 * 신청자에 대한 단과대학별 1 차 심사 및 장학생선발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 (재 )연세동문장학회 이사장 박 삼 구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7
- 2017학년도 1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6-10-07 2017학년도 1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미복학 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2조 (대상 및 자격)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가. 학칙 제35조(제적)1호 중 학력부실(성적불량 포함)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2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나. 학칙 제35조4호(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및 제65조(징계)에 의하여 제적된 자 다. 재입학(특례재입학 포함)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약학과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 의.치.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2. 전형방법(서류심사) (1) 1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해당학과(학부,계열,전공) 심사 (3) 3단계 : 해당대학 심사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학적부 사본 1부. (4) 청원서 1부. (5) 학업계획서 1부.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11.7(월) ~ 11(금) 09:00~17:20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11 .25(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학기(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로 함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6
- 2017-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안내
- 2016-10-07 2017 학년도 1 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자격 가 . 당초입학생으로 06 학번이후는 3 학기이상 수료한 자로서 3 학년까지 (6 학기 이수전까지 ) 지원 가능 . 다만 , 일반학과 (전공 ) 학생의 예 ・ 체능계열 , 의과 ・ 치과 ・ 간호대학 , 약학대학 , 공과대학글로벌융합공학부 ,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과 (야간 )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함 나 . 예 ・ 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다 .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 신청하여 합격이 승인된 학생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지원 가능분야 전공배정자에 한하여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3. 전형방법 가 . 1 차 심사 : 소속대학 심의위원회에서 자격기준 을 심의하여 면접대상자를 선발 1) 소속학과에서 지정한 교과목 이수요건의 충족여부를 심사함 2) 지원 전까지 소속학과 전공과목 중 9 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함 (자격기준에 대한 세부사항은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 ) 나 . 2 차 심사 : 지원대학 ・ 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 4. 전형일정 및 신청방법 가 . 신청기간 : 10.24(월 ) ~ 28(금 ) 17:20 까지 나 .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 -캠퍼스내소속변경신청 -소속변경신청 화면으로 이동 사유서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여 입력 후 저장 다 . 1 차 심사발표 (면접대상자 ) : 11.15(화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라 . 2 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 11.21(월 ) 10:00 지원대학 또는 학과 사무실 마 . 최종 합격자 발표 : 12. 2(금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관리 (승인내역확인 메뉴 ) 5. 유의사항 가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 편입생 (일반 ,학사 ,군위탁 ) 등 당초 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소속변경을 할 수 없음 나 .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 (학부 )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다 . 소속변경학생은 최우등졸업 ・ 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라 . 소속변경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처리 요망 *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 자유전공 입학생은 소속변경이 승인되어도 선택교양 (Residential Education) 이수학점을 이수하 여야 졸업할 수 있음 * 지원가능 현황표는 추후 공지예정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5
- 2016-2학기 전공 중간시험 시간표
- 2016-10-07 2016-2 전공과목 중간시험 시간표를 안내합니다. 날짜 요일 교시 학정번호 교과목명 교수명 고사장 10월 20일 목 5,6 BIO3718-01 조직학 오영준 과B133 10월 21일 금 5,6 BIO3715-01 분자생화학 조현수 과B133 10월 21일 금 7,8 BIO3104-01 면역학 이태호,박보연 과B133 10월 17일 월 1,2 BIO3714-01 환경독성학분석 브룩스사뮤엘캐롤 S118B 10월 22일 토 7,8 BIO3112-01 동물생리학 오영준,이태호 과B132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84
- 2016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
- 2016-09-28 2016-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 2016-2학기 수강신청한 과목 중 부득이한 사유로 계속 수강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기간에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철회 절차 학사포탈시스템(포탈시스템 → 학사관리→ 수업 → 수강 → 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를 신청 2. 수강철회 기간 : 2016. 10. 5(수) 09:00 ∼ 10. 7(금) 23:59 3. 유의 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학점이 최소 1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2008학년도 이전에 철회한 교과목의 경우 다시 이수하더라도 철회한 기록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4)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수강철회 후 학사포탈 내 개인시간표에서 과목이 삭제되지 않으니, 수강철회 후 반드시 수강내역 확인 : 수강철회 신청 후에 학사포탈시스템(포탈시스템 → 학사관리→ 수업 → 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교 무 처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