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273
- 2016-2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 2016-05-31 <2016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2016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진리, 자유)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1. 신청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I, II유형)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각각의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연세대학교 「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 제8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타장학금 포함)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대학배정장학금을 신청할 학생들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추후 외부장학금 추천 시 소득분위 자료 필요). 2. 신청종류 : ① 대학배정(진리)장학금-성적기준 우선적용 ② 대학배정(자유)장학금-소득기준 우선적용 주)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종류의 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 하여야 함 3. 신청기간 : 2016. 6. 13.(월) 오전 10시 - 2016. 7. 15.(금) 오후 5시 *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첨부파일 확인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2
-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 2016-05-23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재입학 특별전형 대상자 : 편입학(일반, 학사, 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2005년 9월 이전 입학자), 소속변경, 성적불량(제적일로부터 2년 경과된자), 자원퇴학, 학기초과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3조 (허가 및 절차) 위 대상자는 재입학 일반전형이후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소속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재입학심의위원회 심의 후 총장이 허가한다.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약학과(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명. * 의.치.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2. 전형방법(서류심사) (1) 1단계 : 교무처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소속대학·학과 심사(대학별 심의위원회) (3) 3단계 :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 *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부. [인터넷 다운로드] (2) 성적증명서 1부. (3) 학적부 1부. (4) 청원서 1부. (5) 학업계획서 1부(학과장 추천내용이 있어야 함). (6) 서약서 1부. * 성적 및 학적부 증명서는 종합서비스센터(정문옆 공학원 1층)에서 발급.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2016. 5. 30(월) ~ 6. 3(금) 09:00~17:00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본관 우측 지하) (3) 재입학 합격자 발표 : 2016. 7. 5(화) [학교홈페이지에 공지] * 필요시 필기 또는 면접을 부과할 수 있음.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첫 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4)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학기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 다만,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학기 (3학년 편입생은 최대 8학기)까지 등록 할 수 있음. (5) 재입학 전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는 누적 적용함. 다만,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재입학 후 1회만 학사경고를 받아도 제적됨. (6)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없음.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1
- 2017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안내
- 2016-05-17 2017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5.16(월)~20(금) 교원양성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7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지원 신청을 받습 니다 . 중등학교 정교사 (2 급 ) (사서교사 , 전문상담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6. 5. 16(월 ) 오전 9 시 ~ 5.20(금 ) 오후 5 시까지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학과 및 인원 : 각 학과 (전공 )별 교육부 승인인원 (정원의 10%) 국어국문학 , 중어중문학 , 영어영문학 , 독어독문학 , 불어불문학 , 노어노문학 , 사학 , 철학 , 심리학 , 문헌정보학 , 물리학 , 화학 , 지구시스템과학 , 시스템생물학 , 생화학 , 신학 , 사회학 , 컴퓨터과학 , 성악 , 피아노 , 관현악 , 작곡 , 의류환경학 , 식품영양학과 , 아동가족학 4. 선발방법 : 교직 적성 ·인성 검사를 5.27(금 ) 오후 4 시에 실시하며 , ‘적격 ’ 판정을 받아야 함 . ‘적격 ’ 판정을 받은 학생 중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해 총점 순으로 선발함 . 5. 교직면접일 : 2016. 5. 28(토 ) 09:00-13:00 (면접대상자는 5.25(수 ) 교직홈페이지에 공지 )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함 . 다만 ,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고 , 2 배수 선발인원만 면접을 실시함 . (식품영양학과와 아동 ·가족학과의 면접은 5.25(수 )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요망 ) 6.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 2016. 6.20(월 )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홈페이지 (web.yonsei.ac.kr/teacher) 공지 8. 2017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예정 ): 추후 공지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 -별첨 2016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조 * 영양교사 , 전문상담교사는 2004 학년도 이후 입학자 , 의상교사는 2006 학년도 이후 입학자만 지원 가능 . ※간호학과는 간호대학에서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자체 선발 . * 식품영양 (영양교사 )학과 , 아동 ․가족 (유치원정교사 )학과도 연세포탈서비스로 교직이수예정 지원을 상기 기간 중에 신청하나 , 선발은 해당 학과 자체에서 함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목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00 교육론 , 00 교재연구 및 지도법 , 00 논리 및 논술 등 )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졸업 전체 평균 성적이 75/100 점 이상 .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 선발은 2015 년 9 월 말에 실시 예정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공통사회 * 물리 ·화학 ·생물학 ·생화학 ·지구과학 : 공통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1 차 선발에서 교육부 승인인원에 미달 시 2016 년 11 월에 추가 선발 예정 .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④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이수 학점에 포함됨 . 교 원 양 성 위 원 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0
-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다시변경)
- 2016-05-09 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1. 사진촬영 대상자 : 2016년 8월 또는 2017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2. 2016년 졸업앨범 촬영 및 제작 일정 계획표 (2017년 2월 발간) 1학기 1차 촬영(4.25(월) ~ 5.13(금)) 개인 및 단체촬영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 (5월 말 ~ 6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2학기 2차 촬영(9월 중) 개인촬영만 가능 음대, 교과대(교육), 간호대는 단체촬영포함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9월 말 ~ 10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 단체 사진은 봄학기에만 진행, 야외사진은 모바일웹 앨범에만 수록됨. 3. 촬영매수 : 실내 2매 (개인(학사모) 1매, 개인(서류용사진/사복) 1매) 야외 3매 (학과단체(학사모) 1매, 학과단체(사복) 1매, 개인(사복) 1매) 4. 촬영장소 : 실내 : 학생회관 4층 / 야외 : 아래 일정표 참고 * 우천 시에는 촬영을 진행하지 않으니 촬영 전(前)일 20:00에 학교 메인 홈페이지 촬영일정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천으로 인해 다시 변경되었으니 첨부파일 확인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9
- 2016년 태광그룸 24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안내
- 2016-05-02 2016년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24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선발대상 1. 해외 우수 대학원 입학 허가를 받았거나 재학 중인 학생 2. 대한민국 국적보유자 (해외 영주권자 및 이중국적 보유자 제외) 3. 국내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선발인원 0명 지원내용 1. 지원기간: 박사과정 4년이내, 석박사통합과정 5년이내 2. 지원금액: 1인당 연간 USD 50,000 상한 진행일정 1. 지원접수: 5월 2일 ~ 5월 20일(3주) 2. 서류심사: 5월 23일~ 6월 10일(3주) 3. 면접대상자발표: 6월 10일 오후 6시 예정 4. 면접심사: 6월 넷째 주 예정 5. 최종합격자발표: 6월마지막 주 예정 6. 장학증서수여식: 7월 19일(화) 지원접수 재단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www.iljufoundation.org) 자세한 내용은 일주학술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8
-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변경)
- 2016-04-29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1. 사진촬영 대상자 : 2016년 8월 또는 2017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2. 2016년 졸업앨범 촬영 및 제작 일정 계획표 (2017년 2월 발간) 1학기 1차 촬영(4.25(월) ~ 5.13(금)) 개인 및 단체촬영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 (5월 말 ~ 6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2학기 2차 촬영(9월 중) 개인촬영만 가능 음대, 교과대(교육), 간호대는 단체촬영포함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9월 말 ~ 10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 단체 사진은 봄학기에만 진행, 야외사진은 모바일웹 앨범에만 수록됨. 3. 촬영매수 : 실내 2매 (개인(학사모) 1매, 개인(서류용사진/사복) 1매) 야외 3매 (학과단체(학사모) 1매, 학과단체(사복) 1매, 개인(사복) 1매) 4. 촬영장소 : 실내 : 학생회관 4층 / 야외 : 아래 일정표 참고 * 우천 시에는 촬영을 진행하지 않으니 촬영 전(前)일 20:00에 학교 메인 홈페이지 촬영일정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내용이 있으니 첨부파일 확인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7
- 제7회 서울포럼 2016(서울경제,서울경제TV)
- 2016-04-22 5월11일~12일 개최하는 서울경제신문 '서울포럼2016' "인공지능과 바이오: 미래 한국의 생존 열쇠(AI &BIO : The Next Korea)" 라는 주제로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인류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인공 지능 기술과 바이오 헬스 분야의 현황과 향후 과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기업가와 석학, 전문가 등 800여명이 모여 함께 논의하는 행사입니다. 자세한내용은 첨부파일 확인해주세요.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6
-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6-04-12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미복학 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2조 (대상 및 자격)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가. 학칙 제35조(제적)1호 중 학력부실(성적불량 포함)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2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나. 학칙 제35조4호(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및 제65조(징계)에 의하여 제적된 자. 다. 재입학(특례재입학 포함)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체육교육학과,약학과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단, 교육학과는 2명 선발 가능. * 의.치.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2. 전형방법(서류심사) (1) 1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해당학과(학부,계열,전공) 심사. (3) 3단계 : 해당대학 심사.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학적부 사본 1부. (4) 청원서 1부. (5) 학업계획서 1부.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5.2(월) ~ 9(월) 09:00~17:20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6 .3(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학기(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로 함.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5
- 2016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 2016-04-12 2016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자격 가. 당초입학생으로 06학번이후는 3학기이상 수료한 자로서 3학년까지(6학기 이수전까지) 지원 가능. 다만, 일반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의과・치과・간호대학, 약학대학, 공과대학글로벌융합공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학과,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과(야간)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함. 나. 예・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다.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신청하여 합격이 승인된 학생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지원 가능분야 전공배정자에 한하여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3. 전형방법 가. 1차 심사 : 소속대학 심의위원회에서 자격기준 을 심사하여 면접대상자를 선발 (자격기준에 대한 세부사항은 학과별로 따로 정할 수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 나. 2차 심사 : 지원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전형일정 및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4.25(월) ~ 29(금) 17:20까지 나.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캠퍼스내소속변경신청-소속변경신청 화면으로 이동 사유서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여 입력 후 저장 다. 1차 심사발표(면접대상자) : 5.17(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라. 2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 5.24(화) 10:00 지원대학 사무실 마. 최종 합격자 발표 : 6.8(수) 연세포탈서비스-학사관리(승인내역확인 메뉴) 5. 유의사항 가.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등 당초 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소속변경을 할 수 없음. 나.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학부)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다. 소속변경학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라. 소속변경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처리 요망. *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 자유전공 입학생은 소속변경이 승인되어도 선택교양(Residential Education) 이수학점을 이수하 여야 졸업할 수 있음. * 지원가능 현황표는 추후 공지예정(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4
- 대학원) 2019-2학기 대학원 수강철회 안내
- 2019-09-24 2019-2학기 대학원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절차에 따라 수강철회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철회기간: 2019. 10. 1(화) 10:00 ~ 10.4(금) 16:00 2. 철회방법: 붙임의 수강철회신청서 양식 작성 후 대학원 교학팀(스팀슨관 2층)으로 제출 3. 유의사항 가.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 서명 필수 나. 과목 철회 후 다른과목으로 대체 신청 불가 다. 철회 후 최소 1과목 이상 수강내역이 있어야 함. 붙 임 수강철회신청서.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