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112
- (필독)2012학년도 생명시스템대학 학부생 체육대회 개최 안내
- 2012-09-11 2012학년도 생명시스템대학 학부생 체육대회 개최 안내 생명시스템대학 채육대회가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많은 참석바랍니다. 1. 일시 : 2012년 9월 22일(토) 0 9:30 분 ~ 18:00 2. 장소 : 대운동장(09:30까지 집합) 참석이 불가할 경우 불참사유서(첨부파일)를 작성하여 지도교수의 확인 후 20 일 (목 )까지 과사무실로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 사유서 제출 없이 불참 시 , 장학금 추천 및 개인 추천서 등에 반영될 수 있음. 당일 출석 (오전 10 시 , 오후에 한 번 모두 2 차례 )은 각 학년 대표학생들을 통해서 확인할 예정임. 2012. 9. 11. 시스템생물학과 학과장 배 현 숙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11
- (필독) 김영민 교수님 강의자료 다운로드 관련공지
- 2012-09-05 김영민 교수님께서 강의하시는 세균학(Chapter 13)과 인간삶역사미생물(ppt-1) 의 강의자료는 홈페이지 내 강의자료실의 김영민 교수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10
- (필독)2012-2 생물학실험(1) 오리엔테이션
- 2012-09-03 2012-2 생물학실험(1) 오리엔테이션 1. 대상 : 김영민, 이태호 교수님 수업 수강학생 (화목11,12,13 / 월수11,12,13) 2. 시간 : 2012. 9. 4(화) 저녁 7시 3. 장소 : 과학원 S321호 4. 내용 : 교수님 오리엔테이션, 조편성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9
- (필독)2012-2 생물학실험(3) 오리엔테이션
- 2012-09-03 2012-2 생물학실험(3) 오리엔테이션 1. 대상 : 이명민, 조현수 교수님 수업 수강학생 (토1,2,3,4,5,6 /월,수11,12,13) 2. 시간 : 2012. 9. 5(수) 저녁 7시 3. 장소 : 과학원 SB125호 4. 내용 : 교수님 오리엔테이션, 조편성 ** 오리엔테이션 불참시 수강신청 취소해야 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8
- (필독) 2012-2 일반생물학 및 공학생물학 실험 수업 공지
- 2012-09-03 일반생물학 및 공학생물학 실험 수업 공지 모든 일반생물학 및 공학생물학 실험 수업은 9 월 10 일 (월 )부터 시작됩니다 . 최종출석부는 9 월 7 일 (금 ) 저녁부터 시스템생물학과 학부게시판 (과학원 1 층 , 114 호 벽면 )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 반드시 출석부를 확인 한 후 해당 수업의 실험실로 들어가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7
- 2012-2 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학기 중)
- 2012-08-21 2012-2 학기 생물학실험 (4)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3-01 (학기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실험 기법 을 습득한다 . 독립적으로 실험을 계획 및 수행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논문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한다 . 연구주제 선정과 실험 수행은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 . 생물학실험 (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목입니다 . 생물학실험 (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8 월 31 일 (금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주요일정 : 8 월 31 일 (금 ) 17:00 까지 신청서 -학과사무실 비치 /제출 9 월 3 일 (월 )연구실 배정공고 (학과 게시판 ) 9 월 10 일 (월 ) 연구계획서 제출 -학과사무실 12 월 7 일 (금 ) 연구보고서 제출 -학과사무실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3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형식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배경 , 연구목적 , 방법 , 결과 , 고찰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2012 년 8 월 20 일 (월 ) 학과사무실 (☎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6
- 2012-2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 2012-06-19 2012-2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2012 학년도 2 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 기일을 엄수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 언더우드국제대학 , 의과대학 , 치과대학 , 간호대학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 1. 신청종류 : ① 자유 (가계곤란 ) 장학금 ② 진리 (성적우수 ) 장학금 주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 종류의 장학금 중 , 택일해야 함 2. 신청기간 (포탈입력 및 출력 ) : 2012. 06. 12(화 ) 오전 10 시 ~ 2012. 07. 05(목 ) 오후 5 시 자유장학금 신청자 면담기간 : ~ 2012.7 월 13 일 (금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대학배정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단 , 국가장학금 신청을 통한 소득분위 결과는 대학배정장학생 선발시 참고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2012-1 학기부터 시행하고 있는 “소득분위별 (소득 7 분위 이하 )장학금 ”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자 중에서 소득분위 결과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 장학 → 장학금신청 (장학금 종류 택일 ) → 입력완료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소속대학 (학과 ) 사무실로 제출 가 . 자유 (가계곤란 ) 장학금 : 장학금 신청서와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 나 . 진리 (성적우수 ) 장학금 : 장학금 신청서만 제출 4. 지원규모 및 지원방법 가 . 지원규모 : 등록금에서 타 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을 제외한 금액 내에서 지원 나 . 지원방법 : 2012-2 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감면 처리함 . ※ 전액장학금 수혜자도 등록기간에 잡부금은 납부하여야 함 (전액장학금 지원은 ‘등록금 전액만을 지원 ’ 하는 의미임 ) 5. 신청자격 가 . 공통자격기준 : 2012-2 학기 재학 (복학포함 )예정인 학부생 (2012-2 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제외 )으로 직전학기 12 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이 2.5 점 (4.3 기준 )이상인 학생 - 이수학점 , 평점 관련 자격 및 심사 기준이 되는 학기 가 ) 2012-1 학기 재학생인 경우 : 2012-1 학기 학점 및 평점이 기준이 됨 나 ) 2012-1 학기 휴학생인 경우 : 휴학 직전학기 학점 및 평점이 기준이 됨 나 . 추가 자격 기준 (자유장학금 신청자만 해당 ) : 기타 특별한 가계곤란 사유가 있으며 ,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 (부채증명서 , 파산증명서 , 실직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장기입원증명서 등을 제출 ) 6. 제출서류 가 . 장학금 신청서 1 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자유장학금 및 진리장학금 신청자 / 필수 ) 나 . 부 /모의 소득 및 재산 증빙자료 등 (자유장학금 신청자만 해당 ) 1) 부 /모의 2011 년 소득 증빙자료 각 1 부 (부 /모 명의 각 1 부 , 필수 ) 가 ) 직장인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회사 및 세무서 발급 ) 나 ) 자영업자 : 소득금액 증명원 (세무서 발급 ) 다 ) 무직 및 기타 : 사실증명 (세무서 발급 ) ‘2011 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사실이 없고 , 근로 (사업 )소득으로 연말정산하여 제출된 사실이 없으며 , 사업자 등록을 한 사실이 없음 ‘을 확인 받은 사실증명 제출 ) 2) 부 /모의 2011 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각 1 부 {건강보험공단이나 인터넷 (www.nhic.or.kr) 발급 , 필수 } 단 , 부 /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 기타 가족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증 (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 사본 첨부 . 3) 부 /모의 2011 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각 1 부 (동주민센터나 인터넷 (www.minwon.go.kr) 발급 , 필수 ) 단 ,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 (과세 사실 없음 )’ 발급 후 제출 요망 4) 기타 가계곤란 증빙서류 {파산증명서 , 부채증명서 , 직계가족의 장기입원확인증명서 , 실직증명서 (구직등록필증 -고용안정센터 발급 ) 등 } 각 1 부 (해당자만 ) 5) 부 /모 이혼 혹은 사망 시 부 /모의 소득 및 재산 증빙자료는 부 /모 중 현재 함께 거주하시는 분의 것만 제출 (단 , 이혼 혹은 사망 확인 가능한 제적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해야함 ) 7. 서류접수 : 진리장학금은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 자유장학금은 지도교수와의 면담 시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지도교수와의 면담은 메일로 연락 후 시간약속 후 면담 실시 ) ※ 2010 학번 이후 신입생은 전공이 정해진 관계로 소속 학과 및 단과대학 사무실에 접수 (단 , 간호학전공 1 학년 , 자유전공 , 외국인글로벌학부 학생 및 2009 학번 이전 신입생 중 소속 미확정자는 학부대학 사무실에 접수 ) ※ 2012-2 학기 소속변경예정자는 변경되는 소속학과 사무실에 접수 8. 선정결과 발표 : 2012.08.14(화 ) 오후 2 시에 학사정보시스템 ->‘장학내역조회 ’에서 확인가능 (2012-2 학기 장학금 내역이 반영되어 있으면 수혜자이고 , 미반영되어 있으면 비수혜자임 ) 9. 유의사항 가 . 2012-2 학기 휴학예정자 :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 2012-2 학기에 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되므로 , ‘복학하고자 하는 학기 장학금 신청기간 ’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2012-2 학기 복학예정자 : 상기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심사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다 . 기재사항은 공란 없이 정확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기재사항이나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신청하는 경우 재학 중 장학생 선발 심사 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 다 . 아울러 , 대학배정장학생 자격 미충족 (학점 및 성적 미달자 , 휴학자 등 )으로 판명되는 경우에는 장학생으로 선정 되었더라도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 라 . 신청사유 등은 판단의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구체적으로 성의 있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공간 부족 시 별지 사용 가능 ). 마 . 지도교수 면담은 각 학과마다 내부 특성을 고려하여 신청서 접수 전에 시행하기도 하고 신청서 접수 후 별도 심사를 통해 시행하기도 하오니 , 소속 대학 (학과 )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5
- 00학번이후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2-06-14 00 학번이후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2. 6. 25(월 )오전 9 시 ~ 29(금 )오후 5 시 20 분까지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후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포탈시스템 학부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나 . 00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불 가 ).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다시 복수전공을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 소원을 접수해야하며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복수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 기까지 임 ). 라 . 음악대학 (전학과 ) 및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으로 지 원할 수 없음 . 마 . 언더우드국제대학내 전공 (2 전공 포함 )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음 . 바 . 00~01 학번 체육계열학생은 제외 (02 학번부터는 신청가능 ). 5.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 나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학기 (5 학기 재학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 6. 기타사항 가 . 2 전공 승인자는 반드시 2 전공을 이수하여 함 (2 전공 미 이수시 졸업불가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2 전공 이수자에 한하여 과목이수 후 졸업신청시 3 전공을 신청 (선택 )하면 됨 . 다만 2 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전공은 자동 취소되며 , 졸업할 수 없음 . 다 .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다르기에 해당학과사무실에 문의바람 . 라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교직에 관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123-3162). 첨부파일 :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가능 일람표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4
- 2012-2 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여름방학)
- 2012-06-13 2012-2 학기 생물학실험 (4)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3-01 (여름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실험 기법 을 습득한다 . 독립적으로 실험을 계획 및 수행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논문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한다 . 연구주제 선정과 실험 수행은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 . 생물학실험 (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목입니다 . 생물학실험 (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6 월 22 일 (금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주요일정 : 6 월 22 일 (금 ) 12:00 까지 신청서 -학과사무실 비치 /제출 6 월 25 일 (월 )연구실 배정공고 (학과 게시판 ) 7 월 2 일 (월 ) 연구계획서 제출 -학과사무실 8 월 27 일 (월 ) 연구보고서 제출 -학과사무실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3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형식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배경 , 연구목적 , 방법 , 결과 , 고찰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2012 년 6 월 13 일 (수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3
- 2012학년도 지도교수 배정 안내
- 2012-06-11 2012학년도 지도교수 배정표를 안내합니다. 지도교수면담 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사무실(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