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461
- (학부,대학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 2021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학부/대학원 장학생 모집
-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2021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학부/대학원 장학생 선발] l 지원자격 1. 공통 · 선발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 모든 형태의 타 기관 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 단, BK21 연구장학금, RA/TA 장학금 등 예외사항 중복수혜 가능 · 소득기준: 가구 중위소득 150% 이하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7구간 이하) 2. 학부생 · 재단 지정 대학 2, 3학년 재학생 및 2021년 2학기 복학 예정자 · 성적 기준: 전체 학기 평점 3.3/4.3, 3.5/4.5 이상 3. 대학원생 · 재단 지정 대학 석사/박사/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 및 재학생 · 2021년 하반기 기준 마지막 학기 재학생은 지원 불가 · 전일제 미취업 일반대학원생(특수 및 전문대학원 제외)만 지원 가능 · 성적기준: 3.5/4.3, 3.7/4.5 이상 ※ 신입생: 학부/석사 졸업 평점 ※ 재학생: 재학 전체 평점 · 영어성적: TOEIC 850점 또는 TOEIC Speaking 150점 또는 OPIc IM3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인증 영어성적 l 선발분야 · 지능정보기술: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IoT 등 · 바이오헬스: 헬스케어, 유전자재조합, 바이오리액터 등 · 에너지 신산업: 수소에너지, 스마트그리드, 기후변화 대응 등 · 선발 분야 관련 기초/융합 연구자 지원 가능 · 인문, 사회, 경영, 자연, 공학 등 소속 전공 구분 없이 선발 l 선발 절차 1. 서류 접수: 4월 12일 (월) ~ 5월 4일 (화) 오후 2시 ※ 온라인 인적성 검사: 5월 8일 (토) ~ 5월 10일 (월) 2. 선발 절차: [서류심사] – [전공면접] – [인성면접] – [최종결과 발표] ※ 각 전형 별 합격자에 한해 차기전형이 진행되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l 접수 방법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사업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https://www.cmkfoundation-scholarship.org l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을 통해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글로벌 ▲문화예술 분야 인재를 선발,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 지원과 차별화된 성장 지원 및 후속 지원으로 국가 성장의 기반이 되는 미래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4.14
-
460
- (학부) 2021-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 2021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자격 ◼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포함) 중 3학기 이상 수료한 자로서 3학년까지(6학기 이수 전까지) 지원 가능 ※ 3학년 과정(6학기)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예·체능계열 입학자는 지원할 수 없음 ※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신청하여 합격이 승인된 학생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모집 학과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소속변경 전형 안내문」의 첨부파일(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의과·치과·간호·약학대학,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함 3 전형 방법 1) 1차 심사: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 여부 및 소속학과·대학의 1차 심사종합의견 심의 2) 2차 심사: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전형 일정 및 신청 방법 1) 신청 기간: 2021. 4. 26.(월) ~ 4. 30.(금) 오후 5시까지 2) 신청방법 가)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로그인 나)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전공-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 다) 소속변경 신청 화면에서 소속변경 사유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고 저장 ※ 항목당 2000자 이하로 작성하며, 입력 중 세션이 종료될 수 있으므로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를 권장함 3) 1차 심사발표(면접대상 여부 발표): 2021. 5. 11.(화) 오전 10시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1차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4) 2차 면접심사 일정: 2021. 5. 18.(화) ※ 면접 학과에서 세부 일정(시간,장소,면접 방식)을 면접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5) 최종 합격자 발표: 2021. 5. 31.(월)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최종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에 한하여 허용함 4)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5)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6) 소속변경 합격자는 전입한 학과의 지정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7)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8) 글로벌인재대학 내 전공으로의 소속변경 관련 세부사항은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4.09
-
459
- (학부)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와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1. 4. 26.(월) 09:00 ~ 4. 28.(수)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수강철회 후 수강내역 확인: 수강철회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1) 학생: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2) 교수: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철회자 명단에서 확인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관련: 총장품의 학사지원팀-3539 (2020.8.8.))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1. 4. 26.(월) 09:00 ~ 4. 28.(수) 23:59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 다. 신청대상자 2020-1학기를 이수한 신촌캠퍼스(국제캠퍼스 포함) 학부생 중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미신청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2021-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가능 라.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 마. 결과 반영 2021. 5. 12.(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붙 임 1.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2.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4.07
-
458
- (학부)2021 USTC Future Scientist Exchange Program (FuSEP)-International Online Summer Camp
- "2021 USTC Future Scientist Exchange Program (FuSEP)-International Online Summer Camp" What’s the program about? USTC Future Scientist Exchange Program (FuSEP) is a pack of incoming programs initiated by USTC with the aim to bring excellent young scientists all over the world together to exchange ideas for solutions to present world challenges through science and technology. To assemble the best minds across the land, FuSEP International Summer Camp, a two-week program, is organized to immerse students in a multi-culture, multi-disciplinary environment to explore how fantasy technologies enlighten our world. This year, we invite undergraduates majoring in nature sciences and engineering to join us for a series of colloquiums on cutting-edge topics in physical sciences, chemistry & materials sciences, biology& life sciences,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and stories of China and Chinese culture. Program Information The programs will be held in two sessions, and each session will last for two weeks Session I:July 5th- July 18th, Theme"Physics Enlighten the World" Session II:August 2nd -15th, Theme"Sci. & Tech. towards a better life" Please visit our website (http://fusep.ustc.edu.cn) for more information. Applications Applications for the program are now open till June 1st, 2021. Applicants should complete the online application with their official transcripts at http://fusep.ustc.edu.cn. Next Steps We appreciate your kind support to circulate the call-for-application among your excellent undergraduates. Feel free to contact us at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queries.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4.07
-
457
- (학부) 2021년도 수림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 <2021년도 (재)수림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2021년도 (재)수림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지원 자격 2021학년도 3월 현재 국내 4년제 이상 대학에서 아래 해당 전공학과를 선택한 재학생(1학년 또는 2학년)으로서 다음 각 항을 모두 충족하는 자 단, 입학과 동시에 전공이 결정되는 대학은 1학년생만 대상이 되며, 2학년생은 지원이 불가함. 가. 5개 자연과학 부문 전공자 - 물리∙과학∙천문∙지리, 화학, 생물·생명과학, 수학∙통계학, 의학(의예과) 나. 대학 입학 당해 연도의 수능성적이 4개 영역(국어, 수학, 영어, 탐구 2과목) 모두 4등급 이내인 자. 단, 탐구영역의 경우 2과목의 등급 평균이 4등급 이내면 가능. 다. 2021학년도 1학기 이수 학점을 총 12학점 이상 신청한 자 라.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 지원 구간 5구간(국가장학금 소득 5분위) 이내인 자 2. 선발 인원: 10명 3. 지원 내용 가. 장학금 지급 - 학기당 최고 200만 원 나. 생활지원금 지급 – 연간 360만 원 다. 해외역사문화탐방 – 일본과 중국 4. 선발 방법: 서류전형 및 면접 5. 지원 신청: 2021.04.30까지 (온라인 신청 및 구비서류 우편접수) 6.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홈페이지(www.surim.or.kr)를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림재단 홈페이지-장학사업-공지사항-2021년도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http://surim.or.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7&wr_id=89&page_gu=s2&sca=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4.06
-
456
-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영어논문 지원사업 시행 안내
- 1. 대학원에서 영어논문을 작성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논문의 전반적인 질적수준을 제고함과 동시에 영어로 학술적 글쓰기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언어연구교육원(이하 어학당)과 협력하여 4단계 BK21 대학원혁신사업으로‘대학원 영어 논문 지원사업’을 계속 시행함을 안내합니다. 2. 2021-1학기 사업 시행 계획을 다음과 같습니다. 가. 지원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나. 사업내용: 대학원생이 작성한 영어논문에 대한 교정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 (상세내역 [붙임] 공고 참조) 구분 사업유형 지원서비스 박사 및 통합과정 학위논문 ① 박사 및 통합과정 영어학위논문 교정 및 코칭 학위논문 교정 - 코칭 선택 - 최대 10.000단어 이내 석사과정 학위논문 ② 석사학위과정 영어학위논문 교정 및 코칭 ③ 석사학위과정 학위논문 영문초록 교정 학위논문 초록 교정 - 코칭 제외 - 최대 10,000단어 이내 학술지 ④ 학술지 발표(투고) 영어 논문 교정 학술지 발표/투고 원고 교정 - 코칭 제외 - 최대 10.000단어 이내 다. 신청자격: 학위논문 예·본심 또는 학술지 발표(투고)를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 중 지도교수가 추천하는 학생 라. 제출서류 1) 영어 학술논문 교정 및 코칭 신청서 및 지도교수 추천수(온라인 접수) (http://fli.yonsei.ac.kr/rcen2/deg.asp) 2) 교정 및 코칭을 받고자 하는 영어 학위논문 본문 일부 (MS-WORD 형식) 마. 신청기간 및 방법: 1) 사업공지 ~ 예산 소진시까지 2) 서비스는 접수순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학생들은 학년도 기준 최대 1회 지원받을 수 있음 - 예산 제약이 있을 경우 4단계 BK21 선정학과 소속 대학원생을 우선 지원함 - 예산 제약이 있을 경우 학과별 고른 지원을 위해 지도교수·학과별 기지원 내역을 고려하여 추가 상한을 적용할 수 있음 바. 기타 유의 사항 1) 재학생(연구등록생)을 대상으로 하며 휴학생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 서비스를 제공받은 이후 당해학기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지원받은 비용 전액 자비 반납해야 함 2) 번역(한국어 → 영어)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음 3) 교정을 받고자 하는 논문은 10,000 단어를 초과할 수 없으며 교정 및 코칭 비용은 서비스 제공사항에 따라 학생별로 상이함 4) 교정 및 코칭 비용은 대학원 혁신지원비와 교비로 처리됨. 교비재원에 해당하는 금액은 신청 학생의 등록금 외 장학금으로 처리됨(실제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지급내역만 이메일로 자동 통보) 붙 임 대학원 영어논문 지원사업 공고.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3.23
-
455
-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수강철회 안내
- [2021-1학기 대학원 수강철회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강의가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됨에 따라 수강철회 신 청을 연세포탈서비스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고자 합니다. 금년부터 학부는 수강철 회를 중간고사 이후에 실시하나, 일반대학원은 기존과 동일하게 개강 후 5주차에 수강 철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반대학원과 학부의 수강철회 일정이 상이한 점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21-1학기 일반대학원 교과목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철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철회기간: 2021. 4. 5.(월) 10:00 ∼ 4. 7.(수) 18:00 2. 철회방법: 연세포탈서비스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 3. 수강철회시 유의사항 가.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 남아 있어야 함 나.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표 상에는 "W"(Withdraw)로 기재 다. 철회한 교과목을 재수강하더라도 기록은 삭제되지 않음 라. 수강을 철회한 교과목에 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3.17
-
454
- (학부) 2021-1학기 글로벌기초교육학부(GBED) 튜터 모집 안내
- 2021-1학기 글로벌기초교육학부(GBED) 튜터 모집 안내 글로벌인재대학(GLC)에서는 글로벌기초교육학부(GBED) 소속 외국인 학생들의 교과목 학습 및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튜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을 돕는 일과 상호 교류에 관심이 있는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번 학기 튜터링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기 바라며,2019~20년도 튜티의 튜터링 희망교과목 일람표를 참조한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람표 이외의 교과목도 신청 가능). [GBED 글로벌 튜터링 프로그램] 1. 참가 자격: 주 1회 이상 튜터링이 가능한 각 학과 소속 한국인 학생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의사소통 가능자 우대) 2. 절차: [참가희망자] → 신청 → 매칭 후 최종 선정 팀 발표 [선정 팀] → 학기 중 교수학습혁신센터(ICTL)의 운영 절차에 따라 튜터링 진행 * 과목 매칭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선발되지 않을 수 있음. 3. 신청방법: 첨부 파일(신청서) 작성 후 glcedu@yonsei.ac.kr 로 제출 ※ 메일 제목을 반드시 “2021-1학기 GBED 글로벌 튜터링(튜터) 신청”으로 표기 바랍니다. 4. 신청 기간: 2021. 2. 22(월). ~ 3. 9(화). 오후 5:00까지, 신청기간 종료 후 신청 불가 5. 매칭 결과 발표: 2021. 3. 11(목) 오후 5시(이메일로 개별 공지 예정) 6. 활동방법 가. 팀 단위로 해당 교과목 또는 기초한국어 튜터링 활동 나. 방식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튜터링 다. 한 학기 필수 활동시간: 15시간 (주당 평균 1시간) 이상 라. 필수 항목: 오리엔테이션(OT) 동영상 시청(3월 12일 실시 예정) 웹 활동일지 작성 중간 점검 ZOOM 실시간 접속(참석) 기말 발표 동영상 촬영 및 PPT 작성 ※ 주의 : 위 항목은 필수 활동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7. 특전 : 튜터장학금 지급(20만원), 자원봉사인증서 발급(유학 및 구직활동 시 경력 활용) * 활동 종료 후 심사를 거쳐 우수 튜터로 선정될 시 순위별로 추가 장학금 최대 60만원까지 차등 지급 * 사회봉사학점(1학점)은 지식 나눔 봉사 본연의 취지를 살리고자 2018-1학기부터 부여하지 않음. 8. 유의사항 가. 튜터링 시작 이후 중도 포기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신청할 것 나. OT 이후 활동을 중단하는 경우 이메일(glcedu@yonsei.ac.kr)로 취소 사유서 제출 다. 튜터와 튜티 1:1 매칭 원칙이나, 튜터 1인이 2~3명을 튜터링할 수도 있음. 라. 튜터 1인 1개 팀 원칙이나 최대 2개 팀 운영 가능. 이 경우 OT를 제외한 중간 점검, 기말발표, 활동일지 작성, 활동 시간(각 15시간 이상)은 각각 하여야 두 팀 활동한 것으로 인정함. ♣ 문의 : 글로벌인재대학 행정팀 튜터링 담당자(glcedu@yonsei.ac.kr, 02-2123-3214) ※ 2019~20년도 튜티의 튜터링 희망 교과목 일람표 (일람표 외의 교과목도 신청 가능) 구분 교과목명 소속 전공기초 및 교양 교과목 기독교와현대사회, 기독교와세계문화, 영문학입문, 정치학개론, 경제학개론, 통계학입문, 공학수학1,2 공학물리학및실험2, 미분적분학과벡터해석(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일반화학및실험(1), Mathematics for Economics, 일반생물학및실험(1), 컴퓨팅적 사고와 SW프로그래밍, 디자인과문화 등 GLC 교과목 GLC영어, GLC수학, GLC생물, 숫자와생활, 학술텍스트의이해, 학술글쓰기와프레젠테이션, 논리적사고와글쓰기, 소셜미디어와한국어, 문화마케팅의이해, 물질과문명, 동아시아세계, 한국사와한국문화, 한국문화입문, 정치학길라잡이, 현대인의영양과건강 등 기타 기초한국어(Korean Language) 학습 글로벌인재대학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2.18
-
453
- (학부) 2021-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 2021-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1년 3월 5일(금)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1. 3. 5(금)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3. 12(금)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6. 11(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2.09
-
452
- 2021-1 성련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안내
- 2021-1학기 성련장학재단 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오니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구비서류를 2021년 1월 15일(금)까지 과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 추천서는 연세포탈서비스에 지도교수 명시되어 있으니 기한 제출 전에 연락을 취해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추천인원: 1명 2. 추천기준 가. 2021학년도 1학기 기준 2~3학년 학생(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나. 2021-1학기 등록예정 학생으로 전체학기 성적이 3.3/4.3 이상인 자 다. 부/모 연간 소득 합산 60,000,000원 이하이면서, 월 건강보험료 합산 160,000원 이하, 연간 순 재산세 합산 450,000원 이하 라. 자격제한자 * 12학점 미만을 이수한 학기가 있는 경우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휴학 등의 계획이 있는 경우 * 재추천 불가 3. 장학금액: 한학기 등록금 전액(등록금 범위 내 지급) 4. 선발방법: 재단의 장학생 선발 규정과 절차에 따라 다음의 과정을 거쳐 선발 * 추천의뢰 → 서류 심사 → 감사편지 제출 및 최종 합격자 발표 → 장학금 지급 5. 제출서류 가. 장학생지원서, 추천서,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재단 양식, 붙임 참조) 나. Essay(자기소개, 학습계획, 진로, 장학금 신청 사유 등 자유양식, A4용지 2쪽 이내) 다.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라.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마. 부/모의 2020년도 소득 증빙자료 각 1부 * 급여생활자: 급여명세서, 자영업자: 소득금액증명(세무서), 소득없는 경우: 사실증명(세무서) 바. 부/모의 최근 2년간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주민센터 발급) 각 1부 사. 기타 추가서류(해당되는 경우): 부채증명서, 전월세 계약서, 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02-2123-265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