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생자치단체활동

Activity

연세리더스클럽(Yonsei Leaders Club, YLC)

 

 

연세리더스클럽(Yonsei Leaders Club)은 2005년 창단되었으며 대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참신한 행사를 직접 기획,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리더의 자질과 소양을 키워나가고 있다. 연세리더스클럽은 섬김의 리더십을 갖춘 21세기형 리더가 되기를 꿈꾸는 학생들의 조직으로 '리더십의 경험적 습득'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실행해 왔다. 2005년 제1기 출범 이후, 리더십 페스티벌, 기아체험 열린캠프, 글로벌 페스타, 고교생을 위한 리더십 탐험대: 모의 G20정상회의 개최 등 다양한 리더십 체험활동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연세리더스클럽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캠프를 주최하여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리더십을 습득할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그들이 국제사회의 제반 문제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향후에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아울러 TED Talk에서는 부원들의 다양한 경험들을 강연으로 녹여내어 고등학생들과 함께 공유하고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고민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

 

연세리더스클럽은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통해 글로벌 이슈를 직접 다루고 행동할 수 있는 실천의 장을 마련하여 지구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주도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리더의 자질을 함양하도록 하고 있다. 본 캠프는 차세대를 주도할 청소년들이 국제사회 이슈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게 하고 협력과 나눔의 필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더 나아가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게 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Ted Talk

 

연세리더스클럽의 Ted Talk은 ‘널리 알릴 가치가 있는 생각(Ideas worth spreading)’을 최대한 많은 이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TED에서 착안된 프로그램이다. Ted Talk은 연세리더스클럽 부원들이 각자 한명의 Ted 강연자가 되어, 자신의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고픈 이야기 혹은 평소에 대중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발표하는 활동이다. 좀 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 있는 경험들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연세대학교 재학생들을 직접 대면할 기회가 드문 교육 소외 지역 고등학교로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