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센터소개

Introduction

 

연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원 리더십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리더십센터는 2001년 10월 국가사회 발전에 헌신하는 참 봉사자 양성,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자 국내 대학교 중 최초로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사회 각 분야의 리더십에 대한 전문적 지식의 연구 전파와 더불어 리더십 덕목을 갖춘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리더십교육, 국제교류, 사회봉사, 학생주도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 운영해 왔습니다.

2022년 9월, 연세리더십센터는 연세의 창립 정신을 바탕으로 현장과 대학의 연구를 연결하여 연구•교육•현장활동을 아우르는 사회공헌을 수행하는 기관인 글로벌사회공헌원 산하기관으로 개편됨에 따라 새로운 전환과 발전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후위기와 빈곤문제 등 전 세계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구촌 사회는 새로운 국제협력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공존과 헌신(Engagement), 창의와 혁신(Innovation), 도전과 선도(Excellence)의 핵심 가치 아래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 양성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전교적인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제, 새롭게 출범한 연세리더십센터는 전세계의 협력과 통합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 복합적이며 융합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리더, 배려와 봉사를 실천하는 섬김의 리더 양성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리더십 전문기관과 적극적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연세의 교육이념과 비전을 실현하는 독창적인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연세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리더십센터소장
강 정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