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리더십교육프로그램

Program

리더십 캠프

리더십 캠프는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정신수양 및 팀워크 훈련을 통한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방학기간 중에 2박3일 동안 운영되고 있다. 2009년부터는 리더십센터 산하 학생자치단체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문적인 리더십교육(셀프리더십, 대인관계리더십, 팀워크개발리더십)과 함께 창의적인 팀 프로젝트 활동수행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키우고 있다.

상하이 리더십 서밋

상하이 리더십 서밋은 리더십센터 산하 학생자치단체 회장단이 참여하는 해외 지역 탐방 프로그램이다. 2013년 8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미래CEO포럼’과 ‘YNEAN’ 학생자치단체가 중심이 되어 기획에 참여하고 있으며 정치, 국제관계, 경영,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갖고 지역 탐방과 자유토론 등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키우고 있다.

서번트 리더십교육

2009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맞춤형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이다. 연세대학교 교육비전인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학생의 주요 진출 커리어 분야(비즈니스 ․ 공직 ․ 언론 ․ 방송 ․ 엔지니어 분야 등)에서 요구되는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서번트 리더 챌린지 프로그램’ 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매년 여름방학 중 3일 동안 18시간 교육과정과 함께 학기 중 토요일 2주 동안 커뮤니케이션 리더십교육(퍼실리테이션, 비폭력대화, 코칭, 협상 등)으로 구성된 12시간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서번트 멘토링교육

가양4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 운영하는 ‘리더십 멘토링: 아름다운 동행’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대학생 멘토를 위한 멘토교육 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1년 동안 가양동 지역의 초 ․ 중 ․ 고등학교 청소년들의 멘토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에게 멘토 리더십 캠프, 멘토 그룹코칭, 멘토 선배간담회, 멘토 전체교육 등 다양한 교육 참여를 통해 멘토의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