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소개

Introduction

연구 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연세대학교 IT융합공학과

연세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 IT융합공학과는 2011년 3월 인천 송도 소재 국제캠퍼스에 신설된 학과로 다양한 학문 분야를 융합하는 교육과 연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IT융합공학과의 목표는 정보, 전자, 나노, 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과학 기술 분야의 수평적 융합과 인문/사회과학, 예술, 디자인 등의 수직적 융합교육을 통해 국제적인 통섭형 리더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특히 IT융합공학과는 대한민국 정부, 산업체 및 대학이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IT명품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까지 10년 동안 해당 사업을 수행하며 기존의 대학 교육 시스템에서는 시도되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학부 및 대학원 교육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IT융합공학과는 매년 학부 20명, 대학원 30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11명의 전임교원의 지도하에 1:1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부 과정 3년 이수 후, 4년의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이어지는 속진형 교육과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교과서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학부에서도 연구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나아가 대학원 과정에서 실질적이고 완성도 높은 연구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미래 융합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IT융합공학과 졸업생들은 글로벌 인재로 양성되어, 대학 교수, 연구원, 창업자, 기술 기획자로서 폭 넓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