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목표
연구 내용
터빈 입구온도 +200 K 급까지 적용이 가능한 터빈 구성품의 냉각 설계 기술을 연구하고, 열구조 안정성 확보를 통한 터빈 블레이드 장수명화를 위해 블레이드 팁 유동 손실 최소화 기술과 블레이드 팁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 노즐 Endwall 유동 손실 최소화 기술, 노즐 Endwall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 터빈 케이싱 내부 냉각성능 고효율화 및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을 개발함.
터빈 입구온도 +200 K 급까지 적용이 가능한 터빈 구성품의 냉각 설계 기술을 연구하고, 열구조 안정성 확보를 통한 터빈 블레이드 장수명화를 위해 블레이드 팁 유동 손실 최소화 기술과 블레이드 팁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 노즐 Endwall 유동 손실 최소화 기술, 노즐 Endwall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 터빈 케이싱 내부 냉각성능 고효율화 및 냉각형상 설계/해석 기술을 개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