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입학안내

입학안내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요강 다운로드 하기>

 

모집과정 및 전공


모집과정 및 전공
대학원 구분 과정 구분 전공 구분 모집인원
생활환경대학원
(야간)
석사학위과정 패션산업정보 전공 각 전공별
약간명
공간디자인 전공
디자인경영 전공
가족상담 전공
호텔 · 외식 · 급식경영 전공
연구과정 석사학위 과정에 준함
* 생활환경대학원 임상영양전공은 현재 신입생을 선발하지 않고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에서 임상영양 과정을 운영 중이오니, 식품영양학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 석사학위과정
    •  국내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  대학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국가에서 인정한 자
    •  외국에서 위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취득한 자
  • 연구과정 : 석사학위 과정에 준함
     
전형방법
  • 1단계 : 서류심사 → 2단계 : 면접시험
전형일정
  • 원서 접수 : 2024.  10.  10.(목) 10:00 ~  10. 16.(수) 17:00까지, 7일간

    ※ 연세포털서비스(https://portal.yonsei.ac.kr) -> 학사LINK -> 대학원 입학지원

    ※ 반드시 원서접수 기간 내에  지원서 '최종제출'과,  전형료  입금을 완료 하여야 함.

    ※ 첨부서류의 파일형태는 제출서류 번호 순서대로 하나의 PDF 파일, 파일명은 ‘수험번호_전공_지원자 성명’ 이어야함.

    ※ 접수기간 내 전형료 미 입금 시 접수 취소 처리됨.
     

  • 면접대상자(1차 서류합격자) 발표 : 11.8(금) 예정

    * 연세포털서비스(https://portal.yonsei.ac.kr) -> 학사Link -> 대학원 입학지원’에서 합격여부 확인 가능

    **1차 서류 합격 시 수험표 출력 가능, 면접에 수험표 지참.
     
  • 2차 면접전형 일시 : 11. 16.(토) 14:00 예정
    -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며, 전공별 면접 시작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변동시 개별통보)
  • 전형장소 : 연세대학교 본교(신촌) 삼성관 / 면접장은 당일 공고
     
  • 최종 합격자 발표 : 12. 27(금) 예정
    * 연세포털서비스(https://portal.yonsei.ac.kr) -> 학사Link -> 대학원 입학지원’에서 합격여부 확인 가능
     
  • 합격자 등록 : 2025년 1월 중 예정,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후

                        전국 은행 각 지점 납부 또는 인터넷 뱅킹 가능(http://portal.yonsei.ac.kr)

 

 

 

제출서류

필수 제출 서류

파일형태는 반드시 아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PDF 파일, 파일 명은 ‘수험번호_전공_지원자 성명’으로 업로드 되어야 함. 

*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영문번역 서류를 스캔, 업로드 함.

* 서류 내용 허위기재, 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입학을 취소함.

* 스캔 시 모든 서류는 원본이며, 작성내용 및 작성자 서명(학업계획서 등 서명이 필요한 서류에 한함)이 누락없이 기재되어야함.

양식 작성 제출 서류
제출서류 매수 비고

1.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를 제출하되, 합격자는 개강 후 10일 이내에

  졸업증명서를 반드시 제출

* 국내대학 졸업자는 원본조회(진위확인) 가능한 1개월 이내의

   온라인 출력본 제출

 

2. 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 편입한 경우 편입 전· 대학의 성적증명서

   각 1부

* 국내대학 졸업자는 원본조회(진위확인) 가능한 1개월 이내의

   온라인 출력본 제출

평생교육진흥원 등에서
통합 성적증명서를 뗀 경우,
각 각의 해당 대학 성적내용이 있는
성적증명서 반드시 필요.

(이수여부만 표기되어 있지 않고
성적이 있어야함.)

3. 학업계획서 * 생활환경대학원 양식 사용 양식 내려받기

* 해외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중국제외)

* 출신대학에서 발급하는 학사학위증 제출

* 학사학위증에 대하여 아포스티유 (Apostille)

  또는 영사확인을 받은 학위입증서류 제출(성적증명 포함)

 지원 시 스캔본 업로드하고,
최종합격 후

10일 이내에 원본 제출

(지정된 기한 내 미 제출 시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 중국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 중국 교육부 산하에 설립된 교육부학력인증센터

“敎育部學位與硏究生敎育發展中心”

  (http://www.cdgdc.edu.cn) 또는

  (http://www.chsi.com.cn)에서 발급한

  학력인증서(중문) 번역 공증하여 원본 제출(성적증명 포함)

- 발급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유함

-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 주중 대한민국 대사관

  또는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받은 학위 영사 확인

  으로 대체 가능

지원 시 스캔본 업로드하고,
최종합격 후

10일 이내에 원본 제출

(지정된 기한 내 미 제출 시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한글뷰어 다운로드 - '한글 뷰어'는 입시요강 등 한글문서(HWP)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자 별 추가 제출 서류
양식 외 제출 서류
제출서류 비고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 직장인 또는 경력자의 경우

* 직위 및 재직기간 명시

* 가족상담, 호텔·외식·급식경영전공은 재직 및 경력증명서에

   전일제/시간제 여부 기재 필수

* 현장경험 증빙서류 제출 시에도 전일제/시간제 여부, 경력기간, 업무내용 기재

   (증명서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지 않는 경우, 담당자 수기 작성 후 서명 또는 도장 필)

* 소속기관장 직인 포함

*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추천서

* 직장에서 재교육을 위해 추천하는 경우 부서장 이상의 추천서

  (별도 양식 없음)

그 외의 관련 전공 자격증 사본

* 소지자의 경우

 

기타사항

 

- 등록금 안내 (링크 참조: https://www.yonsei.ac.kr/sc/support/payment_itemized3.jsp)

* 매년 등록금액은 변동될 수 있음

- 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 2025년 1월 예정 (최종합격자 발표 시 등록 관련 별도 안내)

※ 미등록 시 불합격 처리됨.

- 신입생은 첫 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입대, 출산 및 진단서를 첨부한 건강상의 이유로 휴학하는 경우만 가능함)

- 원서접수 후에는 지원을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도 반환되지 않으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  유의사항/FAQ


<지원 / 온라인 원서접수>

* 원서접수 ‘최종제출’ 후에는 입학 지원서 내용 변경, 취소 및 전형료 반환이 불가능하므로, 최종 제출 전 지원서 내용 및 첨부 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학지원서 작성 시, 수험번호를 받으셨다 하더라도 ‘최종 제출’ 및 ‘전형료 입금’을 하지 않으시면 접수처리가 되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제출>

* 1~3번은 필수 제출서류입니다.

필수서류를 꼭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 제출 시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외국대학의 경우 필수 제출 서류를 제출할 수 없으면 지원 불가.

* 제출하는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해외대학 졸업자는 원서접수 시 업로드한 학위증명서류를 최종 합격 시 ‘학위증’ 원본과 ‘학위입증서류’ 원본을 행정팀(삼성관110호)에
     방문
 제출합니다.

     (학위입증서류는 원본이 제출되어야 하며, 학위증 원본은 ‘원본 대조 필’ 후 반환됨)

 

<서류 및 구술심사>

* 구술심사 대상자는 2024년 11월 16일(토) 구술면접을 실시합니다.

- 구술심사는 대면 면접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조 편성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전공별 면접 대기 장소는 면접 당일 안내   

 

 

전형료

80,000원 (입학지원 시 가상계좌 부여됨)
  • 반드시 본인 실명으로 입금할 것. 본인이 확인되지 않으면 접수 무효처리됨.
  • 전형료 입금은 원서접수 기간 내에 입금완료해야 정상 접수 처리됨.
  • 현장 결제 및 카드 결제 불가. 반드시 입금계좌로 입금할 것.
  • 그 밖의 문의사항은 생활환경대학원 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생활환경대학원 행정팀 : TEL 02-2123-3912 / FAX 02-2123-8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