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의 약학교육은 1886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의료 교육기관인 제중원의학교에 기원을 두고 있다. 당시, 제중원의학교에서는 의사 및 약사를 양성하였으나, 약사 교육과정은 불행하게도 1900년도 초 중단되었다. 100여 년의 오랜 기다림과 소망 끝에 연세대학교는 2011년에 약학대학을 신설하였고, 기독교적 가치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약학전문인을 양성하는데 교육이념을 두고 있다. 이러한 교육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교육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1.
과학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겸비한 약학연구자를 양성한다.
 
혁신선도: 차세대 약학 연구와 혁신신약 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한다.  
 
진리탐구: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생명현상을 탐구하고 인류의 질병 극복에 기여한다.  
 
산학협력: 융합적 사고를 통해 의약품 개발 및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
 
교육목표  2.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한다.
 
• 전문가 정신: 제약 및 보건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약학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실무능력을 갖춘다.  
 
지속적 자기발전: 일생을 통하여 스스로 배우고 연구하며 자신을 계발한다.  
 
건강한 사회: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약료, 의약품 개발, 보건정책 수립에 이바지한다.
 
교육목표 3.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리더를 양성한다.
 
• 인간존중, 윤리: 약학전문인의 다양한 영역에서 인간의 존엄성과 도덕적 가치를 준수한다.  
 
소통과 배려: 다양한 의견을 아울러 함께 발전하는 방향을 모색한다.  
 
실천적 지성: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