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
 
 
The Blue Vanguard (블루뱅가드)
편집장: 서지민
부편집장: 김정은
 
 
소개

The Blue Vanguard는 37개 약학대학 유일한 영문잡지 동아리로, 우리나라 약대생들과 약학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약학정보 공유의 장을 형성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습니다. 기사 소재 구상부터 작성, 디자인, 출판까지 모두 학생들의 힘으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 설립된 The Blue Vanguard는 연세대 약대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잡지는 매 학기마다 발간되며, 국내외 제약산업 및 보건 관련 이슈와 약학대학 생활을 주제로 다루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he Blue Vanguard 만의 짝선후배, 그리고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Homecoming’ 행사를 통해 선후배 사이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주 활동: 기사 작성, 잡지 디자인, Homecoming 행사, 와인 모임, 짝선후배 모임

 

 
 
Communers (커뮤너스)
회장: 김윤성
부회장: 신지인
 
소개

커뮤너스는 가천대, 가톨릭대, 아주대, 연세대, 한양대 총 5개의 약학대학으로 이루어진 연합 조제 봉사 동아리입니다. Communers는 Communicate에서 비롯된 이름으로 약대생 및 의료계통 사람들과의 소통, 소외계층 사람들에 대한 교감이 이루어지는 커뮤너스로서 활동합니다.

현재 8개의 기관에서 조제 봉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분들 및 독거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조제 봉사 이외에도 꿈 그림 벽화 채색 봉사, 일일 산타, 연탄 봉사 등의 봉사 활동이 있고, 봉사 활동 외에도 타 약대와 친해질 수 있는 연합 엠티, 일일 카페, 친해지기 프로젝트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활동: 약 조제 및 복약지도 봉사, 벽화 채색봉사, 일일카페, 엠티

 
 
 
ONEBEER (원비어)
회장: 양지원
부회장: 강민경
 
 
소개

ONEBEER는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유일의 밴드동아리로서 한 잔의 맥주를 마시고 난 뒤의 상쾌함과 짜릿함처럼 밴드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인 동아리입니다. 각 동아리원들은 보컬, 일렉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의 5개 세션 중 적어도 하나를 도맡아 다양하게 유닛을 이루어 전약제, 대동제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덕성여대, 한양대 약대 밴드 동아리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매년 연합공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활동: 전약제 공연, 연세대 대동제 공연, 약대 밴드동아리 연합공연, 새터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