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자주묻는 질문
Q1.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 경우, 동시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A1.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과 교육과학기술부의 2011학년도 약학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의 따라 동시지원이 불가합니다.
 
Q2. 1학년 동안 기숙사 의무 거주해야 된다고 되어있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2. 연세대학교(국제캠퍼스, 인천) 약학대학은 입학 후 1년 동안 전원 기숙사생활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숙사 생활은 단순히 숙박의 개념이 아니라 공동생활을 통한 학습, 즉, 'living & learning integration'을 통하여 국제캠퍼스의 교육목표인 글로벌 지도자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기숙사 생활동안 정규교과과정에서 다룰 수 없는 영어몰입교육, 송도의 국제기구/외국대학/R&D 파크의 연사초청 세미나, 각종 비전공분야 세미나, 동아리 및 사회봉사활동을 통한 전인교육 등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공동체의식 및 리더십 함양과 건강한 삶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이에 참여하기 위해 전원 기숙사생활을 필요로 합니다.
 
Q3.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학점을 인정해 주나요?
A3.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학점의 경우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어 있고, 성적의 총합(이수학점수, 평량평균 등)에 포함이 되어 있어야 인정이 가능합니다. 계절학기를 통해 선수과목을 이수한 경우 선수과목으로 인정합니다.
 
Q4. 선수과목인 수학의 인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4. 대학에서 개설하는 수학 관련 과목을 대부분 선수과목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계관련 과목의 경우에는 선수과목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단, 선수과목의 최종 인정 여부는 우리대학교 약학대학 입학전형 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선수과목을 당해 학년도 2학기에 이수하여 원서 접수시 성적표에 이수 여부를 확인 할 수 없을 시, 담당교수의 확인서를 제출하고 추후 성적표를 확인하여 이수여부를 최종 확인합니다.
- 인정 과목명: 수학, 일반수학, 대학수학, 공학수학, 미분방정식, 선형대수, 미분적분학, 기초수학, 현대수학, 응용수학, 이산수학, 생명과학을 위한 수학, 인문사회 수학, 경영수학, 경제수학 등
- 불인정 과목명: 통계학, 일반통계학, 생물통계학, 확률 및 통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