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최근공고/사업공지

※ 과제신청 전 3책5공에 대해 확인하세요. 3책5공이란?
제목
2018년도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 공고
작성자
홍수경
작성일
2018.07.16
최종수정일
2018.07.16
조회수
1677
분류
부처명
공고기관
링크URL
http://www.gosims.go.kr/hg/hg002/retrieveTaskReqstList.do
게시글 내용

2018년도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 공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복합콘텐츠 분야 우수 과제 발굴과 다양한 대학(원), 기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다음과 같이 2018년도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을 공고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사업내용


사업개요ㅇ 기업과 대학(ICT+인문+디자인), 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콘텐츠 제작역량을 결합, 산학 공동으로 고품질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한 사업화 지원 ㅇ 기존 연구개발이나 학교 수업·실습의 대학단위 분산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스타인재 육성을 위해 입주→개발→창업·사업화를 연계한 가치사슬 종합지원
사업목적o 융·복합 콘텐츠 선도개발을 통한 미래 新성장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대학 중심의 산·학·연 공동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VR-LAB' 구축?운영 o VR-LAB은 상품개발을 통한 예비인력의 창업?사업화에 초점하여 추진
기대효과ㅇ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문화 확산 ㅇ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 지원을 통한 제작과정에서 기획자·기술인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콘텐츠 산업 발전 효과 발생 ㅇ 유망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특화하여 향후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하여 콘텐츠와 서비스 산업의 동반 성장 효과 발생 및 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강화 ㅇ 제작장비, 테스트베드, 기술지원 등을 활용한 통합 연계지원 추진
지원내용(1) (프로젝트 개발 지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들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하여 프로젝트 제작비?랩 운영?전문가 지원?사업화 비용 등 지원 (2) (국내외 전시·홍보 지원) VR-LAB 개발결과물 전시, 상용화 비용 등 지원 (3) (월별 교육프로그램 제공) 게임엔진 세미나, 현장실습 등 실무역량 교육실시
사업설명회내용해당없음




신청안내


신청접수방법e나라도움을 통한 접수
접수기간설명'18. 7. 6. ~ '18. 7. 26.(목)
제출서류안내공고문 및 수행지침 참조
선정기준설명기획안 및 면접평가 심사 후 최우수 프로젝트 1개 선정 및 지원
지원대상o 융·복합 콘텐츠 분야(ICT·인문·예술·디자인 등 제한없음) 대학 또는 대학원 o 창업·사업화 목표달성을 위한 ‘산학(기업+대학) 컨소시엄’ 가능
선정결과통보방법e나라도움 공지, e메일, 문자(전화) 등
제외대상해당없음
추진절차(1) 사업공고 및 접수 ‘18. 7. 6. ~ 7. 26. (2) 심사위원회 개최 ‘18. 7. 31. (3) 지원대상자 선정 및 협약체결(RAPA↔지원대상자) ‘18. 8. 6. ~ (4) 디지털파빌리온 입주 '18. 8월 ~ (5) 중간평가(10월) 및 결과평가(12월)
선정일자2018-07-31
통보일자2018-08-06



접수처


주소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중앙로13나길 3 (목동, 한국전파진흥협회)
담당자안철웅
이메일cwahn@rapa.or.kr
첨부
[붙임1][공고문] '18년도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 공고(pdf).pdf [붙임3][수행지침] '18년도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 수행지침(hwp).hwp